G05-7182802122

임채철 경기도의원, 성남시 중앙도서관 시설노후현황 살펴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04-28 17:07 KRD7
#경기도의회 #임채철도의원 #성남시 #중앙도서관 #노후시설
NSP통신-27일 성남시 중앙도서관을 방문한 임채철 경기도의원이 노후시설 개선에 관해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27일 성남시 중앙도서관을 방문한 임채철 경기도의원이 노후시설 개선에 관해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임채철 경기도의원이 27일 성남시 중앙도서관에 방문해 시설노후 현황을 살펴보고 도서관 시설개선 필요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간담회를 가졌다.

장현자 도서관사업소장은 연간 112만명(2019년 기준)이 이용하고 있는 성남시 중앙도서관이 지난 2001년 개관 이후 19년이 지나 시설노후화 문제가 있음을 이야기했다.

이에 따라 쾌적한 도서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중앙도서관 화장실 리모델링 공사에 필요한 2억원을 특별조정교부금으로 지원해 줄 것을 건의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전체 시설이 휴관 중이어서 시설개선공사에 필요한 효율적이고 신속한 예산집행이 가능하다며 조기에 지원이 가능했으면 하는 점도 요구했다.

G03-9894841702

이날 간담회 자리에는 성남시 공공화장실 불법카메라 점검 활동에 참여했던 문경화 부단장(성남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도 함께해 중앙도서관 화장실개선의 시급성을 거듭 강조했다.

임채철 의원은 “지역 도의원으로서 평소 도서관을 자주 이용해왔고 화장실 리모델링의 필요성은 인식하고 있었다”며 “성남시 중앙도서관의 노후시설 개선에 필요한 예산확보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로 인한 휴관으로 오디오북 대출수요가 늘어 대출이 어려워진 점을 지적하며 이에 대한 예산도 확보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도 제시했다.

한편 성남시 중앙도서관은 ‘사전예약 드라이빙도서관’을 최초로 시행해 사전예약 후 드라이브스루 혹은 워킹스루를 통해 대출하는 시스템을 추진해 코로나19에도 안전하게 책을 읽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