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산도시공사, 온라인 실시간 소통 ‘비대면 라이브 교육’ 실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04-23 16:16 KRD7
#안산도시공사 #비대면라이브교육 #워크스마트 #영상교육콘텐츠 #양근서

‘PDCA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라’ 주제

NSP통신-안산도시공사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교육방식으로 비대면 온라인 라이브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안산도시공사)
안산도시공사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교육방식으로 비대면 온라인 라이브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안산도시공사)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코로나19 감염증 여파로 공공기관 뿐만 아니라 민간기업도 교육을 연기하거나 취소되고 있는 가운데 공공분야에서 ‘비대면 라이브 교육’을 실시해 화제가 되고 있다.

경기 안산도시공사(사장 양근서)는 지난 22, 23일 5급(과장급) 이상 60명의 직원들에게 워크스마트 ‘PDCA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라’의 주제로 비대면 라이브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온라인에서 학습자들과 교수자가 실시간으로 대면영상과 단체음성통화, 채팅을 통해 질문과 답변을 직접 주고받는 형식으로 진행됐고 기존 강의자의 일방적인 온라인 교육방식과는 차별화 된다.

G03-9894841702

이처럼 공사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하면서도 직원의 자기개발과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방식의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NSP통신-안산도시공사 직원들이 비대면 온라인 라이브 교육을 재택에서 수강하고 있다. (안산도시공사)
안산도시공사 직원들이 비대면 온라인 라이브 교육을 재택에서 수강하고 있다. (안산도시공사)

직원의 자기주도적 학습을 강화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사이버연수원을 운영해 직원 개인과 직급별 역량 진단을 통해 온라인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트렌드, 경제, 경영, 디지털 등 1600여개의 영상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지난해부터 양성해 온 사내코치를 활용해 ‘청출어람 기술학교’를 진행해 자체 시설보수 능력 및 전문적인 기술인재를 양성하는 등 코로나19 시기에도 시설관리 업무역량을 더욱 강화시키고 있다.

양근서 안산도시공사 사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극복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실시간 원격교육과 화상 회의 등을 진행하고 있다”며“어려운 환경이지만 위기를 기회로 삼아 디지털 시스템을 업무 전반에 도입해 인재경영, 혁신경영을 가속화 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