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시, 유네스코에 코로나19 교육분야 대응 공유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0-04-22 16:46 KRD7
#오산시청 #오산시코로나 #곽상욱시장 #유네스코 #평생학습연구소
NSP통신-곽상욱 오산시장(오른쪽)과 남현석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코로나19 대응 방안을 설명하고 있다. (오산시)
곽상욱 오산시장(오른쪽)과 남현석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코로나19 대응 방안을 설명하고 있다.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코로나19 위기 대처 능력으로 한국이 전세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곽상욱 오산시장이 지난달에 이어 유네스코 평생학습연구소의 요청으로 교육분야 대처방안 노하우를 공유했다.

평생학습연구소는 지난 17일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교육분야 대처방안에 대한 추가 질의를 요청했고 곽 시장은 ▲따숨마스크 제작·관리 ▲시민 건강교육 ▲개학연기에 따른 교육 대응을 제시하며 전 세계 도시에 메시지도 전했다.

곽 시장은 “위기 상황일수록 더 많은 배려와 나눔이 필요하다”며 “이러한 배려와 나눔의 문화조성과 시민의식은 평생학습을 통해서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G03-9894841702

이어 “앞으로 세계는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 문제 뿐 아니라 플라스틱 남용, 미세먼지와 같은 환경문제까지 전 지구적 문제가 증가할 것”이라며 세계적 네트워크 활동의 중요성에 대해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 인터뷰에는 화성오산교육지원청 남현석 교육장이 함께 참여해 단계적 온라인 개학 실시 등의 교육적 대응책 및 열화상기 구입 지원, 원격 수업 환경 지원을 위한 수업 장비, 스마트 기기 구입 지원 등 안전한 교육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오산시와의 협력 사항을 이야기했다.

오산시의 지역 문제를 함께 인식하고 해결하는 액티브 시티즌(역동적 시민) 활동과 지방자치단체의 위기 대응 방안에 관한 내용이 전 세계 학습도시 및 유네스코 관계자에게 유튜브를 통해 공유된다.

한편 곽 시장은 지난달 24일 유네스코 평생학습연구소가 개최한 웹세미나에서 평생학습을 통해 시민과 함께 코로나19에 대응하고 있는 사례를 발표한 바 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