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성주군새마을회, 방역기동대 편성 코로나19 차단에 앞장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0-03-18 16:32 KRD7
#성주군 #성주군새마을회 #새마을방역기동대 #코로나19

읍면사무소와 유기적인 방역활동 체계 구축해 방역활동 매진

NSP통신-성주군새마을회 방역기동대 방역활동 모습 (성주군)
성주군새마을회 방역기동대 방역활동 모습 (성주군)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성주군새마을회(회장 문경주)는 코로나가 전국을 휩쓴 지난 2월부터 초동방역태세를 발빠르게 정비해 각읍면별 새마을방역기동대를 편성해 바이러스로부터 지역지킴이 역할에 앞장섰다.

지난 2월중순부터 시작된 코로나19 감염병 발생에 따라 성주군새마을회에 서는 지역의 파수꾼으로서 우리지역은 우리가 지킨다는 일념으로 10개읍면 새마을지도자로 구성된 방역기동대를 편성했다.

또한 각 읍면에서 보유하고 있는 버스승강장 청소용 고압분무기 및 실내분무기를 긴급 동원해 읍면사무소와 유기적인 방역활동 체계를 구축해 방역활동에 매진하고 있다.

G03-9894841702

성주군새마을회는 바이러스 차단을 위한 방역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철저한 사전 차단방역으로 희생을 최소화해야 한다며 참외수확 농번기임에도 불구하고 주 3회(월,수.금) 차량 가두방역 및 실내방역을 실시해 더 이상의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군민모두가 개인위생수칙을 철저히 지켜주고 일제방역을 통해 감염원인을 차단하면 코로나도 반드시 이겨낼 수 있다”고 말하며 지역이 안정될 때까지 지속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