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교육청, 휴업 중 학습 공백 걱정 제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0-02-28 16:41 KRD7
#경북교육청 #임종식교육감 #온라인학습서비스 #코로나19

학부모·학생에게 온라인 일일학습 문자 안내

NSP통신-경상북도교육청은 오는 3월 2일부터 6일까지 각급 학교가 일제히 휴업에 들어감에 따라 학생들의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온라인 일일학습 안내 서비스를 한다고 28일 밝혔다.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교육청은 오는 3월 2일부터 6일까지 각급 학교가 일제히 휴업에 들어감에 따라 학생들의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온라인 일일학습 안내 서비스를 한다고 28일 밝혔다.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오는 3월 2일부터 6일까지 각급 학교가 일제히 휴업에 들어감에 따라 학생들의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온라인 일일학습 안내 서비스’ 를 한다고 28일 밝혔다.

온라인 일일학습 안내 서비스는 휴업기간에도 학생들의 학습 습관 유지로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고, 개학 시 학습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했다.

경북교육청은 휴업 기간 안내와 휴업기간 중 개별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을 지원할 수 있는 EBS방송, 내친구교육넷의 경북 e학습터, 한국교육개발원과 연계한 온라인 수업 등 가정에서 학습이 가능한 학습 콘텐츠를 안내했다.

G03-9894841702

이와 함께 매일 학습할 수 있는 ‘온라인 일일학습 사이트’ 를 학교 홈페이지, 학부모와 학생의 휴대폰으로 매일 안내 문자를 전송한다.

일일학습 사이트는 수학, 영어 등 교과를 포함해 진로와 진학 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 사이트까지 일 단위로 매일 다른 사이트를 안내한다.

임종식 교육감은"학생들의 학습 공백과 학력 저하에 대한 불안감을 최소화 하도록 학습 지원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며“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경북 교육이 흔들림 없이 안정적으로 지속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