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명시, 코로나19 대응…시민안전대책본부 회의 개최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20-02-19 15:31 KRD7
#광명시 #코로나 #시민안전대책본부 #새마을시장 #박승원시장

전통시장 활성화 위해 새마을시장서 회의 갖고 감염증 대응상황 점검

NSP통신-19일 새마을시장에서 광명시 시민안전대책본부 회의가 진행되고 있다. (광명시)
19일 새마을시장에서 광명시 시민안전대책본부 회의가 진행되고 있다. (광명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감염증 대응상황을 점검하고 대응방안을 모색하고자 19일 시민안전대책본부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지난 4일 ‘시민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하고 회의를 가진 이후 두 번째 열린 대책회의로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특별히 새마을시장에 있는 식당에서 진행됐다.

회의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광명시 시민안전대책본부 위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각 기관별 코로나19 대응상황을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NSP통신-박승원 광명시장이 19일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새마을시장에서 광명사랑화폐로 물건을 구입했다. (광명시)
박승원 광명시장이 19일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새마을시장에서 광명사랑화폐로 물건을 구입했다. (광명시)

박승원 광명시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어 걱정스럽지만 시민 여러분들의 도움과 협조가 있기에 자신감을 갖고 지금처럼만 적극 대처한다면 잘 극복할 수 있을 거라 믿는다. 시민안전대책본부 위원들께서 적극 나서서 코로나19 예방 행동수칙을 준수해 주시고 주변에도 알려주시길 부탁드린다”며 “특히 코로나19로 골목상권이 많이 침체돼 있는데 전통시장·골목상권 살리기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G03-9894841702

회의에 참석한 광명시의사회 대표는 “광명시에서 시민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하는 것을 보고 광명시의사회에서도 자체적으로 대책반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현재 일손이 모자란 보건소 선별진료소에 주말마다 의사가 지원근무를 실시하고 있으며 코로나19가 잦아들 때까지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이현숙 광명시보건소장은 “중국 방문자이면서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만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했는데 현재 중국 방문 이력이 없어도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의심 증상이 나타나면 반드시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검사를 받을 것”과 “일상 생활에서 손씻기와 마스크 착용을 반드시 지킬 것”을 당부했다.

NSP통신-박승원 광명시장이 19일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새마을시장에서 물건을 구입하며 상인들을 격려하고 있다. (광명시)
박승원 광명시장이 19일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새마을시장에서 물건을 구입하며 상인들을 격려하고 있다. (광명시)

박승원 광명시장은 시민안전대책본부 회의가 끝난 후 광명사랑화폐로 새마을시장에서 물건을 구입하며 코로나19로 시름에 빠져있는 상인들을 격려했다.

회의에 참석한 시민안전대책본부 위원들도 장보기에 적극 동참하며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탤 것을 약속했다.

한편 광명시는 시민들과 함께 감염증 대응상황을 공유하고 보다 완벽한 방역 대책을 추진하기 위해 지난 4일 자치, 안전, 문화, 체육, 복지, 위생, 환경 등 2118단체 8만9451명이 참여하는 범시민 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NSP통신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