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현수 농식품부장관, 장수군 화훼농가 방문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0-02-12 17:12 KRD7
#장수군 #김현수 농식품부장관 #코로나바이러스 #화훼농가 #꽃
NSP통신-12일 김현수 농식품부장관(오른쪽)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북 장수군 화훼농가를 찾아 장영수 군수(가운데)와 화훼농가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하고 있다.
12일 김현수 농식품부장관(오른쪽)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북 장수군 화훼농가를 찾아 장영수 군수(가운데)와 화훼농가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하고 있다.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김현수 농식품부장관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북 장수군 화훼농가를 찾아 농가 어려움을 청취하고 위로 격려하는 등 농업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김 장관은 12일 최용범 전라북도행정부지사와 장영수 군수 등 관계자 10여명과 함께 장수군 천천면 장수화훼영농조합법인을 방문해 전북 화훼 재배 현황과 애로사항 청취을 청취하고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현재 화훼농가는 졸업식과 입학식 등 성수기를 맞고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전면 취소되고 각종 행사까지 대부분 취소· 연기돼 화훼 수요가 급격하게 줄면서 가격까지 하락해 비상이 걸린 상황이다.

G03-9894841702

장수군은 화훼농가 지원을 위해 화훼 소비 활성화 대책을 수립하고 사무실 꽃 생활화 운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장수군은 사무실 꽃 생활화 운동을 통해 사무실 회의 탁상과 개인 책상에 미니화분과 화병을 주기별로 비치해 화훼소비를 촉진함은 물론 사무실 환경 개선과 직원들의 심리적·정서적 안정 효과 등을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영수 군수는 “코로나바이러스로 지역경제가 악영향을 받으면서 지역 주민들과 농민, 상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지역의 관련기업과 기관·단체, 정부 등과 긴밀하게 협력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예방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