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시흥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시민보호 ‘총력’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02-02 13:17 KRD7
#시흥시 #코로나바이러스 #시민보호 #임병택 #감염증예방

어린이집 모니터링 철저· 현장대응 등

NSP통신-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부터 시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예방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시흥시)
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부터 시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예방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시흥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부터 시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확산 방지를 위한 다양한 노력과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시는 관내 어린이집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있다.

최근 어린이집 15개소의 모니터링을 마쳤고, 어린이집 현장대응 및 외국인 아동이 포함된 어린이집 10개소의 방역 조치 사항과 미등원 아동 수, 외부인 출입제한 조치 시행여부 등에 대해 모니터링을 완료했다.

G03-9894841702

면역기능이 약한 어르신들이 많이 찾는 경로당, 노인복지관, 요양원, 장애인복지관, 청소년수련관, 능곡어울림센터 등에는 손세정제와 마스크를 배부하고 예방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 감염증 예방수칙과 대응요령이 담긴 전단지 6만5000여부를 긴급 제작해 공동주택, 어린이집, 사회복지시설 등에 배부했다.

시는 시민들이 가짜뉴스로 불안감을 느끼지 않도록 다양한 채널을 통해 상황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시 공식 홈페이지와 SNS는 물론, 교통정보전광판과 버스정보 안내기를 통해서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진행 상황과 예방수칙 등을 전달하고 있다.

특히 지역아동센터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에 대해서는 가구 방문을 실시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의심사례를 신속하게 파악하기 위해 단톡방(단체 카카오톡 대화방)도 운영하며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더불어 외국인이 많은 정왕권 지역 주민들에게 다국어(영어, 중국어) 예방수칙을 긴급 배부했다.

시민 밀집 지역 및 다중시설인 시흥시청, 시흥시청역, 정왕역, 오이도역, 오이도 환승 정류장, 삼미시장 환승 정류장 등에는 전자동 손소독기를 설치해 예방 활동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