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시승기

다둥이가 좋아할 미니밴, 혼다 올 뉴 오딧세이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5-06-12 11:30 KRD7
#시승기 #다둥이 #미니밴 #혼다 올 뉴 오딧세이
NSP통신-충남 태안 새섬 리조트 주차장의 혼다 올 뉴 오딧세이 (강은태 기자)
충남 태안 새섬 리조트 주차장의 혼다 올 뉴 오딧세이 (강은태 기자)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다둥이가 좋아할 8인승 미니밴 혼다 오딧세이 시승을 통해 월드 베스트셀링 패밀리카의 우수한 성능과 안전·편의성을 확인해 봤다.

시승은 서울 영등포를 출발 고양 일산과 부천을 경유 다시 서울 압구정동에서 마지막 동승자를 승차시킨 후 충남 태안의 새섬 리조트까지의 왕복 약 400km 구간에서 진행됐다.

◆혼다 올 뉴 오딧세이 승차감은 편안함 그 자체

NSP통신-혼다 All New 오딧세이 메인 시트 (혼다 코리아)
혼다 All New 오딧세이 메인 시트 (혼다 코리아)

혼다 오딧세이는 ▲세련된 이미지 ▲우수한 성능의 동력 ▲안전 성능 ▲최상의 편의 사양을 제공한다는 4가지 기본 컨셉을 축으로 지상 최고의 미니밴을 만든다는 목표 하에 개발되어서 인지는 몰라도 8인승 미니밴 혼다의 올 뉴 오딧세이 1박 2일 시승 여행은 매우 편안했다.

NSP통신-혼다 All New 오딧세이 트렁크 (혼다 코리아)
혼다 All New 오딧세이 트렁크 (혼다 코리아)

성인 5명의 여행 가방과 바베큐 파티 용 아이스박스 등을 온 갓 화물을 적재하고도 3열 시트를 접을 필요가 없을 정도로 혼다의 올 뉴 오딧세이 트렁크 공간이 넉넉했기 때문.

G03-9894841702

실제 1박 2일 시승여행을 통해 오딧세이를 경험해 보니 4세대 모델까지 진보한 오딧세이가 북미 시장에서 매년 10만대 이상이 판매되고 지난 2013년에는 총 12만 8987대를 판매하며 미국 시장 미니밴 판매 1위로 혼다를 대표하는 월드 베스트셀링 패밀리카로 자리 잡은 이유를 알 수 있을 것 같았다.

NSP통신-혼다 All New 오딧세이 내부 (혼다 코리아)
혼다 All New 오딧세이 내부 (혼다 코리아)

특히 오딧세이의 특유의 낮은 전고로 인해 시승여행에 동승한 60대 후반 할머니·할아버지도 쉽게 차량을 승하자 할 수 있었고 여행 중 휴게소 방문이나 숙소 근처 관광 중 잦은 상하차에도 두 어르신이 전혀 불편을 느끼지 않아 혼다의 오딧세이 승차감은 편안함 그 자체였다.

NSP통신-혼다 올뉴 오딧세이는 운전석 주위에 인스트루먼트 패널을 위치시켜 운전자의 편의를 극대화 했다. (혼다 코리아)
혼다 올뉴 오딧세이는 운전석 주위에 인스트루먼트 패널을 위치시켜 운전자의 편의를 극대화 했다. (혼다 코리아)

한편 4세대 오딧세이는 혼다의 독자적 기술로 개발된 3.5L VCM 엔진이 탑재돼 최대출력 253 마력과 최대토크 35.0 kg·m의 고성능을 자랑하며 주행환경에 따라 가용 실린더를 3, 4, 6기통으로 변환하는 가변 실린더 제어 기술(VCM: Variable Cylinder Management)은 고출력과 고연비 성능을 동시에 충족시킨다.

또 6단 자동변속기는 컴팩트화를 통한 경량화를 실현해 실 주행영역 비중이 높은 복합 연비 9.1km/h(시내 주행 연비 7.8km/h)로 넓은 기어비로 가속 성능이 향상됐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