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기동 구례군수, 자랑스런 대한국민대상 수상

NSP통신, 홍철지 기자, 2014-09-02 16:05 KRD7
#구례군
NSP통신- (구례군)
(구례군)

(전남=NSP통신 홍철지 기자) = 2일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진행된 2014 자랑스런 대한국민대상 시상식에서 서기동 구례군수가 지방자치 행정대상을 수상했다.

대한국민대상은 국내외 정치, 경제, 사회, 문화·예술, 기업경영, 자치행정 등 사회 각계각층에서 대한민국의 위상과 국격을 높이는 데 기여한 국민에게 수여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상이다.

서기동 군수는 민선 4기와 5기 동안 탁월한 리더십과 경영혁신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구례군을 남도내륙의 거점도시로 도약하는 계기를 만든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국민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G03-9894841702

구례는 전국 최대 규모의 소비자단체인 아이쿱생협과 투자계약을 체결해 자연드림파크를 유치하는 등 기업투자가 활성화되고, 관광·스포츠 산업과 친환경농업에 이르기까지 지역사회 전반에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그동안 줄기만 하던 인구도 지난해부터 증가세로 전환됐으며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올 1월에는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바 있다.

서기동 군수는 “나눔과 배려의 미학으로 유명한 구례의 타인능해(他人能解)라는 아름다운 정신을 계승해 민선 6기에도 서로 양보하고 어려움을 함께 나누면서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힐링도시 구례가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지역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desk3003@nspna.com, 홍철지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