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IP통신) 류수운 기자 = “서태지 노래 중 역대 최고의 노래는 무엇일까?”
오는 29일 8집 음반을 발표하는 서태지의 노래 중 ‘난 알아요’가 음악팬들에게 가장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태지컴퍼니는 포털사이트 싸이월드와 함께 지난 3일부터 1주간 8081명의 싸이월드 회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서태지 불후의 BGM을 찾아라’ 투표 이벤트에서 서태지의 데뷔곡인 ‘난 알아요’가 30%(2394명)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으며 1위를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
이외의 곡들 중 2집 ‘하여가’와 ‘너에게’, 7집 ‘Live Wire’ 등은 8%대의 비슷한 지지율을 보이며 2~4위에 자리했다.
서태지 최고의 노래로 뽑힌 ‘난 알아요’는 당시 음악프로그램에서 17주 연속 1위라는 대기록을 세운바 있다.
이번 투표에서 16위까지 집계된 결과를 보면 서태지는 4·6·7집에서 각 세 곡씩, 1·2집은 두 곡씩, 나머지 음반들은 한 곡씩 순위에 올려 모든 앨범이 사랑받고 있음을 증명했다.
서태지는 싸이월드 이벤트 페이지에 “8번째 새로운 사운드가 완성됐어~. 모두들 각오해~.^^ 태지..”라는 친필 메시지를 10일부터 삽입해 전하고 있어 이달 말경 발표될 8집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한편 서태지는 이달 29일 8집 첫 번째 싱글 음반 발매를 시작으로 내달 6일 MBC를 통한 컴백 스페셜 방송, 15일 잠실야구장에서 화려한 개막이 예고되는 ‘ETPFEST’에 마릴린 맨슨, 유즈드, 데스 캡 포 큐티, 드래곤 애쉬, 몽키 매직, 맥시멈 더 호르몬 등과 한 무대에 섬으로써 본격 활동에 돌입한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