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IP통신) 류수운 기자 = 싸이프레스코리아는 PSoC 프로그래머블 시스템 온 칩 아키텍처를 기반한 ‘트루터치’(TrueTouch) 터치스크린 솔루션을 8일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트루터치’는 소비자가전기기(CE)를 겨냥해 스크린에서 최대 10개의 인풋을 동시에 인식할 수 있는 싱글 칩 터치스크린 솔루션을 포함시킴으로써 설계자들이 휴대폰, PMP, GPS 시스템 등과 같은 제품들을 위한 새로운 사용자 모델을 만들 수 있게 해 준다.
트루터치 제품군은 싱글 터치와 탭, 더블탭, 팬, 핀치, 스크롤 및 로테이트 등과 같은 동작들을 인식하는 것을 비롯한 기존의 터치스크린 기능을 구현하는 디바이스들을 포함하고 있다.
터치스크린 기술은 화면 크기를 줄이지 않고 기존의 버튼을 없앰으로써 보다 큰 디스플레이로 더 작은 제품을 만들고자 하는 상충적인 수요에 부응하는 기술로 화면 상에서 콘텐츠와 함께 직접 상호작용함으로써 보다 간편하고 직관적으로 새로운 기능들을 조작할 수 있도록 도와 준다.
손병세 싸이프레스코리아 지사장은“스마트 폰, GPS와 PMP 기기를 포함한 다양한 시장에서의 주요 고객들이 트루터치 제품군을 규명하기 위해 싸이프레스와 협력해 왔다”며 “싸이프레스는 유저 인터페이스 설계자들에게 PSoC 아키텍처를 통해 탁월한 유연성과 통합 기능을 제공하는 차세대 터치스크린 솔루션을 전달하기 위해 커패시티브 센싱(Capacitive sensing) 시장에서의 주도적인 리더쉽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트루터치 제품군은 CY8CTST1xx 싱글 터치 디바이스, CY8CTMG1xx 멀티 터치 제스쳐 디바이스, CY8CTMA100 멀티 터치 올 포인트 디바이스를 포함하고 있으며, 32pin과 56pin QFN 패키지에서 제공되는 이들 제품들은 오는 9월 대량 생산될 예정이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