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여성 보컬 그룹 ‘H7 美人 Project The b’의 디지털 싱글 앨범, 7월의 우수 신인음반 선정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08-06-30 17:51 KRD1 R1
#H7미인 #우수신인음반
NSP통신
fullscreen

(DIP통신) 류수운 기자 = ‘光女(광녀)들의 아름다운 斑爛(반란)’이라 자칭하는 여성 7인조 프로젝트 보컬그룹 ‘H7 미인(美人) Project The b’의 디지털 싱글 앨범이 7월의 우수 신인음반에 선정됐다.

이번 ‘H7 미인 Sun&Love Project The b’ 앨범에는 외모와 실력을 겸비한 여성보컬이 저마다의 개성과 음색을 조화롭게 담은 총 3곡이 수록돼 있다.

앨범타이틀 곡 ‘b LOVE (so baby)’는 지울 수 없는 아픈 사랑을 잊으려는 여자의 마음을 표현하고 있으며, 수시로 변화하는 멜로디와 예상을 뒤엎는 곡 진행이 각 보컬의 음색과 잘 어우러져 곡의 깊이를 더해 주고 있다.

G03-9894841702

곡의 마무리 작업에는 현재 미국서 활동 중인 작곡가 엔젤(Angel) Y가 맡아 새로운 느낌의 선율을 전한다.

이들의 음악을 접한 가요계 한 관계자는 “보통 발라드나 알엔비(R&B)는 1명 또는 2~3명의 보컬이 부르는 게 일반적인데 이 그룹의 경우 7명 모두 보컬로서 각자의 음색을 한 곡에 조화롭게 담고 있어 색다른 느낌을 준다”며 “그룹 발라드라는 새로운 시도와 함께 등장한 7명의 멤버들 실력 또한 뛰어나 앞으로의 활동과 앨범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H7 미인 Project The b’는 1년 이상의 준비기간을 거쳐 탄생한 프로젝트 그룹으로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7명의 여성으로 구성됐다.

이 그룹은 이번 우수 신인음반에 뽑힘으로써 7월 한 달간 SBS TV 인기가요 파워루키 출연과 SBSi 포탈 등 온·오프라인을 통한 홍보를 지원받게 된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는 30일 청사에서 김장실 제1차관 주재로 ‘H7 미인 Project The b’의 음반제작사인 BK엔터테인먼트(대표 김병선)에 기념패를 수여하는 시상을 갖었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