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동서식품, 산업재해예방 유공 산업포장 수상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4-07-08 18:23 KRD2
#동서식품 #산업재해예방 #산업포장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이정호 부평공장 안전관리자 과장이 지난 7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4 산업안전보건의 날 기념식’에서 산업포장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산업포장은 산업의 개발 또는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자에게 수여하는 포장이다. 이날 산업포장은 산업재해예방에 공로가 큰 유공자 및 안전보건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격려할 목적으로 방하남 고용노동부 장관이 시상했다.

동서식품 측은 △글로벌 안전기준에 의한 안전 5대 KPI를 도입, 추진해 체계적으로 위험요인을 관리, △산재예방을 위한 위험도 평가를 실시해 총 241건의 위험요소를 효율적으로 제거, △재해예방을 위한 투자와 위험시설 관리 등 창의적인 교육과 체제 구축으로 안전관리 강화에 기여한 노력이 높이 평가됐다고 설명했다.

NSP통신-산업안전보건의날 기념식에서 산업포장을 받은 이정호 과장(오른쪽에서 두번째) 외 수상자들이 고용노동부 장관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서식품 제공)
산업안전보건의날 기념식에서 산업포장을 받은 이정호 과장(오른쪽에서 두번째) 외 수상자들이 고용노동부 장관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서식품 제공)

특히 사업장 내 자율 안전활동 추진을 위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OHSAS 18001; DNV 인증원)을 구축, 목표수립·위험도평가·내부감사·인증심사 및 경영검토 프로세스를 엄격히 적용, 지속적인 개선활동을 진행해 왔다.

G03-9894841702

이번 수상자인 이 과장은 27년간 안전관리자로써 재해예방을 위한 투자, 위험시설 관리 및 자율안전 체제를 구축하며 적극적이고 모범적인 안전관리를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박효식 부평공장 전무는 “이번 수상은 그동안 안전관리 강화에 노력해온 회사의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안전관리를 위한 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ynpark@nspna.com, 박유니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