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모코어 밴드 ‘유즈드’, 서태지 컴백무대 선다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08-06-10 15:32 KRD1 R0
#이모코어 #유즈드 #keyword3 #마릴린맨슨 #ETPFEST
NSP통신
fullscreen

(DIP통신) 류수운 기자 = 국내 음악팬들이 내한공연을 원하는 밴드 1위로 꼽고있는 세계적 이모코어 밴드 유즈드가 오는 8월 15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개최되는 ‘이티피페스트’(ETPFEST) 무대에 오르기 위해 한국을 첫 방문한다.

유즈드(The Used)는 지난 2002년 데뷔와 함께 ‘더 테이스트 오브 잉크’(The Taste of Ink)라는 곡을 발표하며 전셰계적으로 이모코어 열풍을 불러일킨 주인공이다.

지난해 6월에는 3집 앨범 ‘라이즈 포 더 라이어스’(Lies For The Liars) 발매와 동시에 빌보드 앨범 차트 4위에 오르는 등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G03-9894841702

특히 헤비한 락 스타일에 섬세한 감성을 담은 음악과 트렌드를 앞서우고 있는 유즈드는 국내 최대 음악 동호회의 설문 조사 등을 통해 ‘가장 내한 공연 하기를 바라는 밴드’ 1위로 선정될 만큼 국내에도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ETPFEST’에 유즈드가 가세한 것은 우연이 아니라는게 공연주최측의 설명이다.

서태지컴퍼니 관계자는 “이번에 유즈드를 ‘ETPFEST’에 초대하기 위해 오랜 기간을 준비해 왔다”면서 “서태지의 끈기있는 출연 요청에 유즈드가 쉽지 않은 결정을 내리게 됐다”고 말했다.

서태지를 비롯 마릴린 맨슨, 드래곤 애쉬, 몽키 매직에 이은 유즈드의 합류로 ‘ETPFEST’의 열기가 점차 뜨거워지고 있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