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줌닷컴, 뉴스영역·콘텐츠 강조한 메인 페이지 개편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4-07-02 15:41 KRD7
#이스트소프트(047560) #줌닷컴 #뉴스검색 #줌인터넷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이스트 소프트의 자회사 줌인터넷이 뉴스 영역과 콘텐츠 영역 개편을 골자로 하는 메인 페이지 개편을 단행했다.

줌닷컴과 같은 포털 사이트에서 메인 페이지는 이용자가 가장 많이 찾는 페이지로 개편 방향에 따라 앞으로의 운영 방향을 짐작할 수 있다.

이번 줌닷컴 개편은 이용자들이 더 좋은 콘텐츠와 서비스로 쉽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해 포털 본연의 기능 강화를 지향점으로 삼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G03-9894841702

주요뉴스 확인과 기사 이동이 더 편리해지도록 뉴스 서비스가 개편된다. 메인 페이지 좌측 상단에 위치한 ‘뉴스박스’에서 주요뉴스가 항상 노출돼 중요한 뉴스를 빠짐없이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각 뉴스에서는 버튼을 통해 페이지 이동 없이 보다 쉽게 다른 기사로 이동할 수 있다.

줌닷컴의 뉴스 서비스는 편리하고 빠른 뉴스 보기 방식을 선보여 이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왔다. 페이지 이동 없이 기사를 보여주는 스마트한 뉴스 인터페이스와 키보드를 이용한 쉽고 빠른 기사 이동 등이 대표적인 사례. 이번 개편으로 주요 뉴스 확인 및 기사 이동까지 편리해져 이용자들로부터 호응도 한층 높아질 전망이다.

연예, 스포츠, 쇼핑 등 다양한 콘텐츠를 보여주던 일명 ‘허브줌’이 기존 대비 27% 이상 커진다. 줌닷컴의 ‘허브줌’은 총 2개의 단으로 구성되어 상단에서는 연예, 스포츠, 영화, 웹툰, 쇼핑, TV의 큐레이션된 정보를, 하단에서는 각종 인기 커뮤니티의 이슈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줌닷컴과 다른 포털 사이트의 차이점 중 하나가 바로 페이지를 내 마음대로 꾸밀 수 있다는 점이다. 이번 개편을 통해 이용자는 복잡한 과정 없이 상단에 위치한 버튼을 눌러 다양한 배경을 선택하여 꾸밀 수 있다. 또한 배경뿐 아니라 달력, 날씨, 실시간 검색어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진 ‘줌 위젯’을 통해 자신만의 시작페이지를 꾸밀 수 있다.

줌인터넷 정상원 부사장은 ”이용자가 더 좋은 콘텐츠를 찾고, 해당 서비스로 쉽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돕는 포털 본연의 기능에 집중하는 것이 줌닷컴의 경쟁력”이라며 “앞으로도 줌닷컴의 취지를 살려 이용자들이 좀 더 쉽고 편하게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들을 마련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ihunter@nspna.com, 김정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