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정현복 광양시장 취임 “잠자는 광양 깨울 것”

NSP통신, 홍철지 기자, 2014-07-01 19:09 KRD7
#광양시
NSP통신- (광양시)
(광양시)

(전남=NSP통신 홍철지 기자) = ‘희망찬 도약 새로운 광양’을 비전으로 정한 정현복 광양시장이 1일 오전 10시 광양실내체육관에서 광양시장으로 취임했다.

정현복 시장은 취임식에 앞서 경건한 마음으로 현충탑을 참배한 후 취임식장인 실내체육관으로 이동해 시민들과 인사를 나눈 후 행사에 참석했다.

정 시장은 취임사를 통해 “광양의 새로운 미래를 여는 영광된 자리에 설 수 있도록 지지와 성원을 보내준 시민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시민의 행복을 위해 늘 땀 흘리는 시장, 겸손하고 따듯한 시장, 초심을 잃지 않는 변함없는 시장, 공공복리를 추구하는 합목적인 시장, 화합의 시장이 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G03-9894841702

특히 시민들에게 세계속의 빛나는 광양을 위해 신명과 열정을 바쳐 일할 것을 약속하면서 광양시정의 최종 목표는 ‘시민 행복’ 임을 강조했다.

정 시장은 취임식 후에 곧바로 광양읍5일시장과 중마시장 등 전통시장을 방문해 시민들과 지역실물경제에 대해 대화를 나누고 시장실로 이동해 사무인수서에 서명함으로써 민선6기 첫 시정 수행에 첫발을 내딛었다.

오후에는 광양시의회 개원식에 참석한 후 시청 열린 홍보방(기자실)을 방문해 출입기자들을 대상으로 취임소감을 밝히고 시정운영에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광양시는 시민들의 의견수렴을 통해 민선6기 시정 목표(비전)를 ‘희망찬 도약 새로운 광양’으로 확정했으며 시정 방침은 ▴시민과 함께하는 참여행정 ▴미래를 열어가는 창조행정 ▴가치를 높여주는 명품행정으로 정했다.

시 관계자는 “민선 6기 시정 목표와 방침은 희망찬 도약을 통해 새롭고 당당한 광양을 만들어 시민 모두가 편안하고 행복한 도시로 발전해 나가자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고 밝혔다.

desk3003@nspna.com, 홍철지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