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심재철, 국회 친환경전기자동차 포럼 창립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4-06-25 10:16 KRD7
#심재철 #국회 #친환경전기자동차 #포럼 #자동차부품연구원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심재철 국회의원(안양동안을)은 대한민국 차세대 성장 동력원이자 대표적인 친환경산업인 전기자동차 산업의 발전을 위한 각종 연구와 제도적 지원방안을 마련코자 ‘국회 친환경전기자동차 포럼’을 25일 창립한다.

이 날 오후 4시 국회본관 귀빈식당에서 열리는 이번 포럼 창립식에서는 ▲전기자동차 확대를 저해하는 규제개선 ▲기술 발전을 통한 경쟁력 강화 ▲일자리창출 산업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학계와 산업계, 정부와 국회가 모여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된다.

심 의원은 “전기자동차는 21세기 친환경 교통수단으로 그동안 기술적인 발전을 통해 환경오염을 유발하지 않는 대표적인 친환경 산업으로 손꼽히고 있다”며 “전기자동차는 대한민국의 신성장 동력이자 일자리창출 산업이다”고 강조했다.

G03-9894841702

이어 “앞으로 포럼활동을 통해 전기자동차 산업이 국가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날 포럼은 국토부, 미래창조과학부,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를 비롯해 서울대학교,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제주대학교, 항공대학교, 대림대학교, 자동차부품연구원,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세라믹기술원, 한국전기연구원, 고등기술연구원, 생산기술연구원 ,한국전기차 산업협회, LG화학, MG전자, 거나백, 고원물산, 대창모터스, 동양정공, 비엔씨엔이브이, 아이티엔지니어링, 에이테크솔루션, 에티티알앤디, 엠피에스코리아, 오스템, 제이에스영테크, 제주스마트그리드기업협회, 주성엔지니어링, 코모텍, 코스텔, 코캄엔지니어링, 티에스식스티스 등에서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keepwatch@nspna.com, 강은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