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KT, 대리점이 올레샵에 입점해 판매할 수 있는 ‘오픈샵’ 론칭

NSP통신, 류진영 기자, 2014-06-18 09:29 KRD7
#KT(030200) #올레샵 #오픈샵 #오픈마켓

(서울=NSP통신 류진영 기자) = KT(회장 황창규)는 지역 상권 위주로 제한돼 있던 중소 대리점의 판매 기반을 온라인으로 확장하고 소비자가 합리적인 구매를 할 수 있도록 대리점이 직접 올레샵에 입점해 판매할 수 있는 ‘오픈샵’을 론칭했다.

오픈샵은 올레닷컴의 올레샵에 속해 있으며, KT가 직접 운영하는 사이트인만큼 믿고 신뢰할 수 있는 오픈마켓으로 오픈샵에 입점해 있는 전국의 많은 올레샵 공식 인증 대리점들이 소비자와의 투명한 거래가 이뤄지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단말기별 가격비교, 대리점별 판매단말 리스트와 가격 등을 한눈에 볼 수 있고 소비자 지향적인 UI/UX로 사이트를 구성해 소비자들은 보다 편리하게 다양한 구매 혜택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게 된다.

G03-9894841702

직영으로만 운영해오던 올레샵을 신규가입과 번호이동은 오픈샵을 통해서 가입하도록 했으며 기기변경은 기존과 동일하게 올레샵을 통해서 가입하도록 이원화 했다.

오픈샵에서 구매할 경우 택배 발송 뿐 만 아니라 거주지 주변의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해 구입한 단말을 바로 수령할 수 있다.

KT 마케팅부문 IMC본부 박혜정 본부장은 “이번 ‘오픈샵’ 런칭을 통해 대리점에는 더욱 공정한 판매 기회를 제공하고, 소비자들에게는 보다 저렴하고 다양한 혜택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오픈샵이 소비자 차별적 혜택 수혜 이슈를 해결하고 투명한 통신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rjy82@nspna.com, 류진영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