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건설주 하락…금호건설↑·코오롱글로벌↓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조광페인트가 유해물질을 흡착 분해하는 홈케어, 이지클린, 이지플로어 등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자연N 시리즈’ 중 ‘홈케어’는 일라이트 특수 안료 및 EVA 수지를 적용한 친환경 기능성 수성도료로 중금속 및 방사능 물질인 세슘과 성장을 저해하는 인산염을 흡착 분해한다.
‘이지클린’은 특수 아크릴 에멀전 수지와 불소계 첨가제를 사용, 오염물 제거가 용이하도록 설계된 친환경 제품으로 아이들을 방이나 유치원, 학교, 병원 등에 사용될 수 있다.
‘이지플로어’는 광택, 내수성, 내마모성, 부착성이 우수한 내외부 겸용의 경보행용 바닥용 도료로 고내후성의 수성 아크릴수지를 주성분으로 한 친환경 바닥용 도료다.
새롭게 출시된 신제품 모두 초보자도 쉽게 도장 가능한 ‘DIY용 도료’이다. 홈케어와 이지클린은 콘크리트, 시멘트, 석고보드 등의 내부 벽면에, 이지플로어는 주택 내부마당이나 현관입구 계단 뿐만 아니라 주택 및 사무실의 내 외부 콘크리트, 시멘트, 몰탈 바닥용으로 사용 가능하다.
조광페인트 관계자는 “벽지보다 도료로 인테리어 마감을 하는 곳이 늘면서 페인트의 친환경성이 기술의 핵심이 되고 있다”면서 “이번 신제품은 페인트의 안전성은 물론 유해물질에 대한 방어기능까지 더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페인트”라고 설명했다.
ynpark@nspna.com, 박유니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