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성 구로구청장, ‘조용한 선거’ 공개 선언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4-05-20 11:54 KRD2
#이성 #구로구청장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재선에 나선 이성(李星·57) 구로구청장과 조규영, 김인제, 김종욱 시의원, 김영곤, 박동웅 구의원 등 새정치민주연합 구로구 후보들은 20일 오전 기자회견을 통해 이번 선거를 ‘조용한 선거’로 치르기로 했다고 공표했다.

총 14명의 후보를 대표한 이구청장은 “생명보다 돈이 우선되는 사회를 만들어 온 데 깊이 반성한다"며"지금부터는 사람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는 바른 세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후보들은 고음의 확성기를 자제해 주민의 짜증을 덜고 생업에 방해를 주지 않겠다, 일방적으로 떠드는 대신 주민들의 의견을 진지하게 듣겠다, 머문 자리는 깨끗이 치우겠다, 예의 바르고 품위 있는 선거운동을 하겠다고 공개적으로 약속했다.

G03-9894841702

한편 이구청장은 지난 8일 출마의 변을 통해 “지난 4년 동안 구로구 주민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 봉사했음을 자부한다"며"계획하고 시작했던 일들을 마무리 지음으로써 궤도에 오른 구로구를 더욱 높이 올려놓는 것이 다음 4년의 목표”라고 밝힌 바 있다.

당시 이성 구청장은 앞으로 4년 동안 구로구를 ‘교육일류도시, IT기반의 문화·지식도시, 따뜻한 복지도시, 구로구 전 지역의 균형발전, 새 일자리 창출과 재래시장 활성화 등을 통한 활력경제도시’로 만드는 것을 6기 구정의 최대 목표로 삼겠다고 공약했었다.

ynpark@nspna.com, 박유니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