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건강 닥터 이기호 교수, 푸드테라피 전도한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4-05-19 11:05 KRD2
#이기호 교수 #닥터테이너 #닥터&닥터 스타일S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이기호 교수(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소장-차의과학대학교 대학원 주임교수)가 차병원 의료진과 함께 연구 개발에 직접 참여한 롯데칠성음료 ‘닥터&닥터 스타일S’를 출시하고 CF에도 출연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 광고에서 SBS ‘너희들은 포위됐다’에 출연 중인 대세 배우 ‘고아라’와 동반 출연해 정보뿐 아니라 바쁜 일상에서도 한번 보면 잊지 못할 통통 튀고 재미있는 내용을 담았다.

NSP통신-닥터&닥터 스타일S CF 이미지
닥터&닥터 스타일S CF 이미지

푸드테라피 창시자인 이기호 교수는 음식을 통한 현대인들의 건강 찾기에 한 평생을 바쳤다. 그는 의학, 영양학, 식재료학, 식품공학 등 다양한 분야를 공부하면서 사람의 몸에 가장 이상적인 음식과 재료를 찾아 헤매기를 반복해 왔다.

이교수는 “음식이야 말로 건강에 있어서 환경과 함께 가장 중요한 도구이기 때문에 현대인에게 푸드테라피는 필수적”이라고 설명한다. 특히 바쁜 현대인들은 불규칙적인 생활, 운동 부족 등으로 비만과 여러 합병증의 위험에 노출돼 있어 푸드테라피가 필수적이라고 말한다.

G03-9894841702

푸드테라피가 바쁜 현대인들에게 큰 관심을 받으면서 이교수는 ‘단순히 먹는 것’이 아닌 ‘믿고 마시는 것’에 대해 푸드테라피를 접목시켰다. 지금까지는푸드테라피로써 음식만 조명을 받았다면, 이제는 마시는 음료에도 푸드테라피가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ynpark@nspna.com, 박유니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