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MDS테크, SoC영역 진출로 사업확장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07-01-16 16:36 KRD1 R0
#MDS테크놀러지 #김현철

(DIP통신) =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업체인 MDS테크놀로지(대표 김현철)가 올해 SoC시장 진출을 공식화하고 본격적인 사업확장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MDS테크놀로지에 따르면 그 동안 모바일, 자동차 분야에 집중하던 사업영역을 올해에는 SoC(System on a Chip)시장으로 확대키로 했다.

이를 위해 최근 국내 시스템 반도체 검증 솔루션 EDA(Electronic Design Automation)업체와 사업 제휴를 하는 한편 하나의 시스템에서 SW 변경만으로 다양한 통신 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SDR(Software Defined Radio) 관련 시장 개척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G03-9894841702

또한 기존 사업들을 바탕으로 시너지 효과를 내고 고객들의 개발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신규 사업을 전개, 고객들에게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에 필요한 토털 솔루션을 신속히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이 회사는 올해 우선 임베디드 시스템용 데이터 관리 솔루션인 엔써크(Encirq)와 실시간 가상화 솔루션인 버추얼로직스(VirtualLogix)를 출시해 놓았다.

엔써크(Encirq)는 DB나 메모리, 파일 시스템과 같은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솔루션으로 자동차, 가전, 통신 기기와 같은 고성능의 임베디드 시스템을 개발하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 버추얼로직스(VirtualLogix)는 2개 OS의 장점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브릿지(Bridge) 역할을 하는 임베디드 시스템용 가상화 솔루션으로 이를 통해 2개의 임베디드 OS를 동시에 필요로 하는 네트워크, 셋톱박스, 모바일 개발자들의 업무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다.

MDS테크놀로지 김현철 대표이사는 “기존 사업과 고객을 바탕으로 시너지 효과와 수익성을 낼 수 있는 신규 사업을 활발히 전개해 국내 1위에서 세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업체로 도약하겠다”고 포부를 내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