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철수, “국회의원 아니라 국민에게 줄서는 후보 추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4-04-11 16:13 KRD7
#안철수 #국회의원 #국민 후보 #김한길 안철수 문재인 #정동영 정세균 김두관
NSP통신-안철수 새정치민주연합 공동대표가 6·4지방선거 중앙선거대책위원장단 회의에서 모두발언 중이다.
안철수 새정치민주연합 공동대표가 6·4지방선거 중앙선거대책위원장단 회의에서 모두발언 중이다.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안철수 새정치민주연합(이하 새민련) 공동대표는 11일 국회 대표 회의실에서 개최된 6·4지방선거 중앙선거대책위원장단 회의 모두발언에서 선거승리를 위해선 국회의원 아니라 국민에게 줄서는 후보를 추천해야 한다고 밝혔다.

안 대표는 “저는 어제 혁신의 선봉장이 돼 아무도 가지 않는 길을 걸어가겠다고 말씀드렸다”며 “비록 어려운 길이지만 국민의 힘을 믿고 정치개혁의 한 길을 가겠다고 다 시 한번 말씀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또, 안 대표는 “정당이 선거승리를 위해 해야 할 일이 많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국민이 보시기에 깨끗한 후보, 능력 있는 후보, 지역주민을 위해 헌신할 후보를 엄선해서 추천하는 일이다”고 지적했다.

G03-9894841702

특히 안 대표는 이번 선거는 “국회의원에게 줄서는 후보가 아니라 국민에게 줄서는 후보를 추천하는 일이다”며 “이번 선거에서의 성패는 바로 개혁 공천의 성공여부에 달려있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NSP통신-[사진 순서대로]김두관,정세균 선대위원장과 김한길,안철수 공동대표,문재인,정동영 선대위원장이 11일 국회 회의실에서 열린 6.4지방선거 중앙선거대책위원장단 회의에 참석해 손을 맞잡고 있다
[사진 순서대로]김두관,정세균 선대위원장과 김한길,안철수 공동대표,문재인,정동영 선대위원장이 11일 국회 회의실에서 열린 6.4지방선거 중앙선거대책위원장단 회의에 참석해 손을 맞잡고 있다

한편, 안철수 새민련 대표는 “제가 제아무리 선수가 높은 의원일지라도 국민이 보시기에 합당하지 않으면 추천해서는 안 될 것이다”며 오는 6·4 지방선거 후보자 추천에 개혁 공천을 당부했다.

keepwatch@nspna.com, 강은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