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배우 이영애가 애니메이션 영화 ‘겨울왕국’의 주인공 엘사와 닮은꼴로 화제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원조 엘사 이영애’라는 제목으로 사진이 게재됐다.
해당 사진은 지난 2006년 이영애가 출연한 한 전자업체 냉장고 글로벌 CF 장면을 캡처해 놓은 것이다.
사진 속 이영애는 웅장한 얼음 궁전에서 에메랄드빛 드레스를 입고 화려한 여신 자태를 뽐내고 있다. 이 모습은 ‘겨울왕국’ 엘사의 모습과 100%의 완벽한 싱크로율로 놀라움을 자아낸다.
이 때문에 디즈니에서 이영애의 광고 영상을 보고 배경과 표절한게 아니냐는 다소 억측스러운 반응까지 보일 정도다.
실제 해당 CF와 영화 ‘겨울왕국’을 비교해 보면 두 영상 모두 얼음궁전을 배경으로 이영애와 엘사가 비슷한 헤어스타일에 의상을 입은 채 얼음궁전의 여왕으로 등장하고 있는 점이 흡사하게 닮아 있다.
이영애 엘사 원조 사진을 접한 네티즌들은 “이영애 영상에 BGM으로 ‘렛잇고(let it go)’만 넣으면 ‘겨울왕국’ 실사판 되겠다”, “정말 디즈니 표절한거 아냐, 8년 전 CF와 배경과 인물 이렇게 닮을 수도 있나”, “이영애 원조 엘사라 할만 하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영화 ‘겨울왕국’은 개봉 46일만인 지난 2일 오전 애니메이션으로는 역대 최초이자 외화로는 할리우드 3D 영화 ‘아바타’에 이어 두 번째 1000만 관객을 돌파하는 흥행신화를 썼다.
swryu64@nspna.com, 류수운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