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국MS, 웹 플랫폼 ‘실버라이트 2.0’ 국내 사용자 의견 반영 실시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08-03-11 14:56 KRD1 R0
#MS #실버라이트 #KORTAP

(DIP통신) 류수운 기자 = 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장 유재성, 이하 한국MS)는 자사의 차세대 웹 플랫폼 기술인 ‘실버라이트 2.0’ 버전에 대해 ‘한국 사용자 의견 반영 프로그램(KORTAP)’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KORTAP은 한국MS가 신제품 및 신기술을 선보이기 이전 국내 사용자 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MS가 전세계적으로 운영하는 TAP 프로그램을 현지화한 것으로 지난해 ‘비주얼 스튜디오 2008’로 진행한 이후 이번이 두번째이다.

KORTAP은 실버라이트 2.0버전을 이용해 새로운 사용자 경험(UX)을 제공하는 웹 응용 프로그램 개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G03-9894841702

고객은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 MS의 기술을 제공받아 신제품과 신기술을 미리 적용해 볼 수 있으며 MS는 실제 사용자 시나리오를 통해 제품상 버그를 발견, 수정함으로써 제품의 질을 향상시키고 고객의 의견을 개발 프로젝트에 반영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한국MS 소프트웨어(SW) 연구소는 올해 안 실버라이트 2.0의 국내 출시에 앞서 우선 KORTAP 참여사로 다음 커뮤니케이션, 보체웹, CJ인터넷, iMBC, IMCGAMES, 투비소프트 등 6개사를 선정, 향후 6개월 동안 정기적인 의견을 교환하고 관련 기술을 지원 등 사용자 경험 향상 방안에 대해 협력할 방침이다.

이들 참여업체는 한국MS SW 연구소에 실버라이트 2.0의 KORTAP 프로그램을 사용 후 발생된 버그 및 제안 사항 등 제품에 대한 의견과 사용자 시나리오 등을 제공하게 된다.

안대혁 한국MS SW 연구소 이사는 “KORTAP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사용자 의견을 제품에 많이 반영할 수 있도록 하고, 고객들이 MS 제품을 이용해 개발함에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현지화된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기업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