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플레이, 3Q 매출 290억원·영업손실 9.5억원 기록
(DIP통신) 류수운 기자 = 썬마이크로시스템즈(www.sun.com)는 오픈 소스 데이터베이스(DB) 개발업체인 MySQL AB의 인수를 모두 완료 했다고 28일 밝혔다.
썬은 이번 인수로 150억 달러 규모의 DB시장에 진출, 엔터프라이즈 IT 업계에서의 위상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썬은 또 전세계 1만7000개의 강력한 영업 및 서비스 조직과 MySQL을 배포하는 광범위한 국제적인 네트워크에 포함된 유통 채널을 갖출 수 있게 됐다.
인수 작업이 최종 마무리됨에 따라 썬 사용자들은 금일(28일)부터 MySQL을 공식 웹사이트(www.sun.com/MySQL/download)를 통해 자유롭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조나단 슈월츠 썬마이크로시스템즈 사장은 “이번 인수로 썬은 세계에서 처음 상업적인 지원에 대한 오픈 소스 플랫폼을 이용,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품질을 제공하고 그에 대한 글로벌 서비스 지원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한편 썬은 28일 전 세계 기업들이 네트워크 경제에서 선도적인 오픈 DB를 활용할 수 있도록 세계적 엔터프라이즈급 DB인 MySQL 제품 라인 전체에 대한 연중 24시간 온라인 이용 가입 및 서비스 지원에 들어갔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