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천영미 3선 전 도의원, 안산시장 출마 선언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6-02-10 17:19 KRX7 R2
#천영미전도의원 #안산시장 #지방선거 #출마선언 #공약발표

‘안산 BIG 5’ 공약 발표…“정치꾼 시대 끝내고 실력으로 증명하는 안산 대역전극 시작할 것”

NSP통신-천영미 전 경기도의원이 10일 오전 안산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선9기 안산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있다. (사진 = 천영미 전 도의원실)
fullscreen
천영미 전 경기도의원이 10일 오전 안산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선9기 안산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있다. (사진 = 천영미 전 도의원실)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더불어민주당 안산시장후보 출마예정자인 천영미 전 경기도의원이 10일 오전 안산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선 9기 안산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천영미 전 의원은 출마 선언문을 통해 “이웃 도시들이 도약할 때 안산의 시간은 멈춰 서 있었다”고 진단하며 “정치꾼의 시대를 끝내고 실력으로 증명하는 시장이 돼 안산의 대역전극을 시작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천영미 전 의원은 자신의 강점으로 ‘준비된 전문성’을 강조했다. 12년간 경기도의원으로서 교육, 복지, 경제 등 도시 전 분야를 경험한 것은 물론, 경기테크노파크 전략사업본부장을 역임하며 공공기관 경영 일선에서 정책의 흐름과 성과를 직접 만들어낸 ‘일머리 아는 후보’임을 자임했다.

G03-8236672469

그는 “안산에는 이제 한 분야에만 치중된 인물이 아닌, 도시 전체를 골고루 경험하고 실천력을 갖춘 리더가 필요하다”며 “검증된 실행력으로 안산의 변화를 끝까지 책임지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특히 이날 천 예비후보는 시민의 삶을 실제로 바꾸기 위한 5대 핵심 비전인 ‘BIG 5’ 공약을 전면에 내세워 주목을 끌었다.

◆글로벌 빅테크 데이터센터 유치

시화호 수자원을 활용한 RE100 기반 도시로 도약해 약 2조 원 규모의 생산유발 효과와 9000여 명의 고용 창출이 기대된다.

◆과천경마장 안산 유치

연간 500억원 이상의 안정적인 지방세수 확보와 7000개 이상의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서부권 지역의 지형 변화를 이끌 것으로 전망된다.

◆스타디움 ‘복합문화 아레나’ 재탄생

적자 시설로 남아 있던 스타디움을 대규모 공연·전시·축제가 상시 열리는 열린 문화 플랫폼이자 지역경제 거점 공간으로 전환한다.

또 ▲안산체육복합타운 건설:스포츠 마케팅과 관광을 결합해 전국 단위 대회를 유치하고 연중 안정적인 유동 인구를 확보하는 지역경제 활성화 거점 조성 ▲24시간 온·오프라인 평생학습 기회 부여:모든 시민에게 산업 전환에 대비한 재취업 및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미래형 배움터 구축 등의 공약을 발표했다.

천영미 전 의원은 “지방자치는 정치가 아니라 일”이라며, 청렴함과 강력한 실행력을 바탕으로 AI 시대에 걸맞은 도시로 거듭날 것을 약속했다.

또한 “시민 여러분이 ‘안산에 산다는 것이 자랑스럽다’고 당당히 말할 수 있는 도시를 반드시 만들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천영미 전 의원은 강남대학교 사회복지전문대학원(석사)을 졸업하고 경기도의회 3선 의원을 거치며 풍부한 행정 경험을 쌓았으며 현재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중앙위원으로 활동하며 지역과 중앙당을 잇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