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담양군, 스마트워치 활용 맞춤형 건강 상담으로 군민 건강 챙긴다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6-02-10 13:26 KRX7 R2
#담양군 #스마트워치 활용 맞춤형 건강 상담 #모바일 헬스케어 #건강위험 요인

건강에 관심이 있는 군민 또는 군 소재 직장인 대상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참여자 모집

NSP통신-담양군청 전경. (사진 = 담양군)
fullscreen
담양군청 전경. (사진 = 담양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에 참여할 대상자 70명을 10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은 스마트 워치(활동량계)와 모바일 앱을 연동해 개인의 생활 습관을 분석하고 건강, 영양, 운동에 대한 맞춤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건강에 관심이 있는 군민 또는 군 소재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며, 건강검사 결과 혈압, 공복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고밀도 지질단백질(HDL) 콜레스테롤 중 건강위험 요인이 많은 대상자를 우선 선정한다.

G03-8236672469

현재 혈압, 당뇨약을 복용 중인 대상자는 제외되며, 군 보건소는 사전검사 및 상담을 통해 최종 대상자를 선정한다.

선정되면 6개월(24주) 동안 사업 중 3번(최초/중간/최종) 필수로 보건소를 방문해 건강검사를 받아야 하고, 의사와 간호사, 영양사, 운동지도사, 코디네이터로 구성된 사업전담팀과 함께 개인별 건강 관리 목표를 설정한 뒤 월 1회 영역별 집중 관리 및 건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선정된 참여자에게는 모바일 앱 연동 스마트워치(활동량계)를 지급하고, 월별 진행되는 행사(이벤트) 참여나 활동 점수(포인트) 적립을 통해 상위 순위에 오르면 보상도 제공한다.

군 관계자는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을 통해 주민들의 일상 속 건강생활 실천과 생활 습관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