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농심, 신라면 골드 한 달 1000만 봉 돌파…프리미엄 라인업 확장 성과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6-02-02 09:39 KRX7 R1
#농심(004370) #신라면 골드 #신라면 #매운맛과 닭육수 #신라면 40주년

이마트 매출 3위 진입…프리미엄 라인업 흥행 신호
40주년 전략 제품, 브랜드 확장 효과 본격화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농심이 신라면 출시 40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신라면 골드’가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 봉을 돌파하며 흥행 궤도에 올랐다.

브랜드 파워를 기반으로 한 프리미엄 확장 전략이 시장에서 빠르게 반응을 얻고 있다는 평가다.

NSP통신-신라면 골드 (사진 = 농심 제공)
신라면 골드 (사진 = 농심 제공)

농심은 지난달 2일 출시한 신라면 골드가 출시 약 한 달 만에 1000만 봉 판매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주요 유통 채널에서도 판매 성과가 두드러졌다. 이마트 기준으로 신라면 골드는 출시 이후 지난달 29일까지 라면 카테고리 누적 매출 상위 3위에 진입하며 기존 주력 제품인 신라면과 짜파게티에 이어 핵심 매출 품목으로 자리 잡았다.

G03-8236672469

신라면 골드는 글로벌 라면 시장에서 선호도가 높은 닭 육수 기반 풍미를 신라면 고유의 매운맛과 결합한 전략 제품이다. 닭고기를 우린 육수에 강황과 큐민을 적용해 차별화된 향미를 구현하면서 기존 제품과의 맛 포트폴리오 차별화를 시도했다.

온라인 반응도 초기 판매 확대에 힘을 보탰다. SNS와 소비자 커뮤니티에서는 ‘신라면 특유의 매운맛과 닭 육수의 조화’, ‘향신료 풍미로 글로벌 라면에 가까운 맛’ 등의 평가가 확산되며 자발적 바이럴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농심은 이번 성과를 신라면 브랜드의 확장 전략 성과로 해석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골드는 연구개발 역량을 집약해 맛의 균형과 차별성을 동시에 구현한 제품”이라며 “기존 신라면 충성 고객층뿐 아니라 프리미엄·신제품 수요까지 흡수하며 판매 속도가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고 밝혔다.

업계에서는 신라면 골드의 초기 흥행이 농심의 라면 포트폴리오 고급화 전략과 글로벌 시장 대응 제품 개발 전략에 긍정적 신호로 작용할 것으로 보고 있다. 향후 유통 채널 확대와 해외 시장 반응이 추가 성장 변수로 꼽힌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