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울릉군, 고향사랑기부금 활성화 위한 '아이디어 회의' 진행

NSP통신, 김민정 기자, 2026-01-29 17:44 KRX7 R2
#울릉군 #고향사랑기부금 #활성화 #차별화 #브라운백미팅

울릉도의 특색과 경험을 담은 체험·관광 연계 답례품 개발 필요성 등 다양한 아이디어 도출

NSP통신- (사진 = 울릉군)
fullscreen
(사진 = 울릉군)

(경북=NSP통신) 김민정 기자 = 울릉군은 지난 28일 울릉군청 제2회의실에서 고향사랑기부금 모금 활성화 방안을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

군은 이날 남건 부군수를 비롯 군청 공무원 약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향사랑기부금 제도 운영 상황을 공유하고 모금 확대를 위한 실질적 방안을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울릉군 고향사랑기부금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핵심 키워드로 ‘울릉도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제시했다.

G03-8236672469

특히 단순 물품 중심의 답례품에서 벗어나 울릉도의 자연과 문화, 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관광 연계형 답례품 구성과 울릉도에서만 가능한 한정형·스토리텔링 기반 답례품 개발, SNS를 활용한 창의적 홍보 콘텐츠 제작, 독도 상징성을 반영한 연계 상품 개발 등의 아이디어가 도출됐다.

참석자들은 고향사랑기부금을 단순한 기부가 아닌 지역 가치를 공유하는 참여형 제도로 인식해야 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울릉군은 이날 제시된 의견을 토대로 답례품과 홍보 전략을 단계적으로 구체화해 모금 활성화에 반영할 계획이다.

울릉군 관계자는 “실무자들의 현장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자리였다”며 “지속적인 논의를 통해 고향사랑기부금이 안정적으로 정착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