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김철진 경기도의원(안산 제7선거구)은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교육연수원이 주관한 ‘2026 지방선거 기초단체장 출마예정자 교육 과정’을 수료하며 본격적인 출마 준비에 나섰다.
이번 교육 과정은 2026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기초단체장 출마예정자들을 대상으로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에서 진행됐으며 정청래 당대표의 특강을 비롯해 조승래 사무총장의 국정 운영과 당의 역할에 대한 강의, 김영진 교육연수원장의 현장 중심 실천 교육 등으로 구성돼 실질적인 행정 역량 강화에 초점이 맞춰졌다.
또한 지방정부의 우수사례와 출마자가 알아야 할 이재명정부의 경제정책 등 중앙과 지역에서 기초단체장이 갖춰야 할 다양한 교육이 이루어졌다.
김 의원은 “출마는 결심이지만, 준비는 책임”이라며 “시민의 삶을 바꾸는 행정은 배움에서 시작되고 정치는 공부한 만큼만 시민 앞에 설 수 있다고 믿는다”고 밝혔다.
이어 “오늘의 교육을 마음에 새기며 더 단단하게, 더 성실하게 준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김철진의 이야기-살아온 길이 아름다운 사람’ 출판기념회 개최

김철진 의원은 현재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정책위원회 부의장과 대외협력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중앙과 지역을 잇는 가교 역할을 수행하는 등 활발한 정치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김 의원은 오는 24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서 자신의 정치 여정과 삶의 이야기를 담은 저서 ‘김철진의 이야기 - 살아온 길이 아름다운 사람’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김철진 의원이 안산시장 출마를 공식화하고 시민들과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로, 본격적인 안산시장 선거행보의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