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포대, ‘글로벌 제로 웨이스트 게이트웨이’ 행사로 자원 순환·나눔 실천

NSP통신, 윤미선 기자, 2026-01-19 17:33 KRX7 R0
#김포대학교 #박진영 #글로벌 제로웨이스트게이트웨이 #김포대국제교류처 #제로웨이스트

외국인 유학생들의 동절기 생활 지원 및 학내 구성원 간의 유대감 강화

NSP통신-김포대학교가 외국인 유학생 대상 개최한 글로벌 제로-웨이스트 게이트웨이 나눔 행사 단체 기념촬영 모습. (사진 = 김포대학교)
fullscreen
김포대학교가 외국인 유학생 대상 개최한 ‘글로벌 제로-웨이스트 게이트웨이’ 나눔 행사 단체 기념촬영 모습. (사진 = 김포대학교)

(경기=NSP통신) 윤미선 기자 = 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 국제교류처는 교직원 및 재학생을 대상으로 자원 순환과 나눔을 실천하는 ‘글로벌 제로 웨이스트 게이트웨이(Global Zero-Waste Gateway)’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김포대학교에 재학중인 외국인 유학생들의 동절기 생활을 지원하고 학내 구성원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재사용을 통해 폐기물을 최소화하는 ‘제로 웨이스트(Zero-Waste)’의 지속 가능한 가치를 결합한 ESG환경 보호 캠페인을 실천함으로써 지역사회에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지역 내 소수집단인 외국인 유학생들의 생활 복지 증진을 동시에 실현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G03-9894841702

먼저 연말까지 교직원뿐 아니라 김포시학부모회장협의회 및 산업체 등 지역사회로부터 기부 받은 의류, 생활·편의용품 등을 학위 및 어학과정에 재학중인 유학생들에게 전달했다.

김포대학교 국제교류처 관계자는 “동절기 추위에 익숙하지 않거나 생활 물품 구비에 어려움을 겪는 유학생들에게 지역사회의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외국인 유학생들이 대학과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소속감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포대학교는 2026학년도 외국인 유학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졸업 후 취업 연계가 용이한 AI융합학과, 너싱케어학과, 기술특화 등의 교육과정으로 비자 취득 중심의 한국 체류 맞춤형 학과 등이 개설돼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