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상주시, 재난 피해주택 신축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6-01-19 16:04 KRX7 R2
#상주시 #강영석시장 #재난피해 #주택 #업무협약

상주시·상주지역건축사회, 재난 피해 입은 시민의 신속한 주거 안정 도모

NSP통신-상주시와 상주지역건축사회는 지난 16일 재난으로 주거 피해를 입은 시민의 신속한 주거 안정을 돕기 위해 재난 피해주택 신축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 상주시)
fullscreen
상주시와 상주지역건축사회는 지난 16일 재난으로 주거 피해를 입은 시민의 신속한 주거 안정을 돕기 위해 ‘재난 피해주택 신축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 상주시)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상주시와 상주지역건축사회는 지난 16일 재난으로 주거 피해를 입은 시민의 신속한 주거 안정을 돕기 위해 ‘재난 피해주택 신축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상주지역건축사회는 재난 피해 주택 신축 지원을 위한 건축사 인력풀을 구성·운영하고 설계 및 감리 비용을 50% 수준으로 감면하여 피해 시민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할 계획이다.

또한 상주시는 재난 피해 주택 신축 대상자에게 감면 지원 사항을 안내하고 건축 인허가 절차를 신속히 처리하는 등 행정적 지원을 적극 제공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강영석 상주시장은 “상주지역건축사회의 적극적인 협력에 깊이 감사드리며 이번 협약이 재난으로 실의에 빠진 시민들에게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빠른 일상 회복을 위한 협력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