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우리은행, LCK 후원 8년 연속 이어간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6-01-13 13:38 KRX7 R0
#라이엇게임즈 #우리은행 #LCK #후원계약 #이스포츠

2019년부터 메인 파트너 동행…협약식 12일 치지직 롤파크서 진행

NSP통신- (사진 = 라이엇게임즈)
fullscreen
(사진 = 라이엇게임즈)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우리은행이 LCK 후원을 8년 연속 이어간다.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를 주최하는 라이엇게임즈가 12일 서울 종로구 치지직 롤파크에서 우리은행과 협약식을 열고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정진완 우리은행장과 조혁진 라이엇게임즈 한국 대표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G03-9894841702

우리은행은 2019년부터 LCK 후원을 시작해 장기 파트너십을 이어오고 있다.

라이엇게임즈는 후원 기간 동안 LCK가 월드 챔피언십에서 5차례 우승팀을 배출하는 등 국제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우리은행은 후원 프로그램으로 ‘우리WON뱅킹 고등 LoL 리그’를 운영하며 이스포츠 저변 확대와 신인 발굴을 지원해 왔다.

우리금융그룹은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이스포츠 국가대표팀 후원도 진행한 바 있다고 밝혔다.

조혁진 대표는 “우리은행이 8년 동안 탄탄하게 지원해준 덕분에 LCK는 세계 최고의 LoL 이스포츠 리그로 거듭난 것은 물론 여러 세대가 함께 즐기는 스포츠로 자리매김했다”며 “올해에도 LCK와 함께 하기로 결정해준 우리은행에게 감사드리고 최고의 리그 자리를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진완 행장은 “지난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 획득으로 국민들에게 기쁨을 선사했던 이스포츠를 잊지 못한다”며 “우리은행과 라이엇게임즈 사이의 파트너십이 이스포츠 발전과 저변 확대에 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