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화성상공회의소, 2026 신년인사회 지역 경제 활성화 결의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6-01-09 17:23 KRX7 R1
#화성시지역경제 #화성시경제정책 #화성시기업투자 #화성시기업지원 #화성시기업정책
NSP통신-9일 정명근 화성시장이 화성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 화성시)
fullscreen
9일 정명근 화성시장이 화성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 화성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화성상공회의소가 9일 화성상공회의소 컨벤션홀에서 ‘2026년 신년인사회’를 열고 지역 내 기업인을 격려했다.

화성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는 매년 화성시의 발전과 지역경제 도약을 위한 결의를 다지는 기업 비전 공유의 장으로 올해는 ‘도약하는 화성, 힘차게 달리는 2026’을 슬로건으로 개최됐다.

행사는 오프닝 공연, 내빈 소개, 안상교 화성상공회의소 회장의 신년사, 주요 내빈 덕담사, 꽃길 퍼포먼스 등 순으로 진행됐다.

G03-9894841702

이 자리에는 정명근 화성시장, 고영인 경기도 경제부지사, 임채덕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장을 비롯한 시의원, 안상교 화성상공회의소 회장, 상공회의소 회원사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희망찬 2026년 새해를 맞아 급변하는 글로벌 경제와 산업 환경 속에서도 도시와 기업이 올바른 방향을 함께 모색해 나가길 바란다”며 “시는 불필요한 규제를 점검하고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기업과 나란히 걷는 행정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부터 새롭게 반도체·미래차·바이오 등 화성시 3대 전략산업 및 로봇산업의 안정적인 공급망 구축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인공지능(AI)·디지털 전환 등 기업의 첨단기술 역량 확보를 지원한다.

또 지역내 영세기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에도 힘쓴다. 시는 올해 수출기업의 물류비 부담 절감을 위한 수출 물류비 지원 예산을 확대 편성했으며 지난해 10월 맺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의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선복 전용공간 및 소규모 화물 묶음 운송 서비스 지원도 시작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