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KGM·선현재단, 지역 중학생 초청해 평택공장 견학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5-12-19 18:32 KRX7 R0
#KGM(046440) #KGM·선현재단 #중학생 초청 #견학 #민세중학교

민세중학교, 세교중학교, 효명중학교 학생 및 교사 등 200여 명 초청

NSP통신-평택공장 견학 모습 (사진 = KGM)
fullscreen
평택공장 견학 모습 (사진 = KGM)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KGM(046440)이 재단법인 선현(이하, 선현재단)과 함께 지역 중학생을 평택공장으로 초청해 자동차 생산 과정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함께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알리는 현장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19일 오전과 오후 두 차수로 나눠 진행된 초청 행사에는 민세 중학교와 세교중학교, 효명중학교 학생과 인솔 교사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NSP통신-평택공장 견학 모습 (사진 = KGM)
fullscreen
평택공장 견학 모습 (사진 = KGM)

이번 행사는 KGM이 학생들 장학사업과 함께 진행해온 CSR 활동의 일환으로 올해부터는 국민 안전 분야로 공익활동을 확대하고 있는 선현 재단과 협력해 공동으로 진행됐다.

참가 학생들은 차수별로 디자인센터와 모델 스튜디오를 방문해 Q300 등 향후 출시될 모델과 콘셉트카 및 인테리어 모델 그리고 실제 차량 크기의 클레이(Clay) 모델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둘러봤다.

G03-9894841702

이어 자동차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함께 질의응답(궁금한 자동차이야기! Talk & Talk)을 통해 자동차 안전 기술과 교통안전 및 사고 예방의 중요성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무쏘 EV와 토레스 하이브리드, 액티언 하이브리드 등이 생산되는 차체 및 조립 라인을 견학하며 KGM 자동차 생산 과정에 대해 이해하고 직접 현장에서 확인하는 시간도 가졌다.

KGM은 지난 2012년부터 한마음 장학회를 통해 현재까지 400여 명의 지역사회 소외계층 학생들에게 소정의 장학금을 지원해 왔으며 평택 관내 독거노인과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 활동, KGM 사내 봉사단 ‘네바퀴 동행’을 통한 주거환경 개선, 환경정화 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하고 있다.

NSP통신-KGM과 선현재단의 지역 중학생 초청 평택공장 견학 기념사진 (사진 = KGM)
fullscreen
KGM과 선현재단의 지역 중학생 초청 평택공장 견학 기념사진 (사진 = KGM)

한편 선현재단은 2007년 출범한 공익재단으로 1000여 명의 장학생을 지원하며 미래 인재 양성에 힘써왔다. 최근에는 재난 예방과 안전 문화 확산, 안전 취약계층 보호 등 국민 안전을 위한 다양한 공익사업으로 활동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