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동시, ‘2025 자원봉사대회’ 성료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5-12-09 15:17 KRX7 R1
#안동시 #안동시자원봉사센터 #청춘음악단 고고장구 #재난현장 통합자원봉사지원단 #클린안동 우리동네한바퀴

인생네컷, 캘리그라피, 네일아트, 에코백 꾸미기, 이‧미용 등 재능기부 부스 진행

NSP통신-안동시자원봉사센터 2025 안동시자원봉사대회 성료, 우수 자원봉사자 및 단체 표창 수여, 나눔의 가치 드높여 (사진 = 안동시)
fullscreen
안동시자원봉사센터 2025 안동시자원봉사대회 성료, 우수 자원봉사자 및 단체 표창 수여, 나눔의 가치 드높여 (사진 = 안동시)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안동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고운자)는 국제컨벤션센터 대회의실에서 ‘2025자원봉사대회’를 개최했다.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헌신적인 나눔을 실천한 봉사자들을 격려하고 한 해 자원봉사활동을 마무리하는 자리가 됐다.

이날 행사에는 주요 내빈을 비롯해 자원봉사자 300여 명이 참석했다.

G03-9894841702

‘자원봉사! 세상 속에서! 우리, 모두, 함께!’라는 슬로건으로 열린 행사는 청춘음악단 고고장구의 신나는 식전 공연으로 축제 분위기를 조성했다.

자원봉사 시민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인생네컷, 캘리그라피, 네일아트, 에코백 꾸미기, 이‧미용 다채로운 재능기부 부스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올 한 해 활동 영상을 통해 자원봉사자들의 발자취를 돌아보며 나눔의 가치와 감동을 더했다.

헌신적인 자원봉사활동으로 나눔과 공동체 문화 확산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우수 자원봉사자 16명과 4개 단체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해 자긍심을 고취하고 서로를 격려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NSP통신-헌신적인 자원봉사활동으로 나눔과 공동체 문화 확산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우수 자원봉사자 16명과 4개 단체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해 자긍심을 고취하고 서로를 격려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사진 = 안동시)
fullscreen
헌신적인 자원봉사활동으로 나눔과 공동체 문화 확산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우수 자원봉사자 16명과 4개 단체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해 자긍심을 고취하고 서로를 격려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사진 = 안동시)

안동시자원봉사센터는 올해 발생한 대형산불에 신속히 대응하며 ‘재난현장 통합자원봉사지원단’ 운영을 통해 재난 극복에 중대한 임무를 수행했다.

출동! 드림봉사단, 주말무료급식-행복한사랑방, 재능기부 주거환경개선사업, 클린안동 우리동네한바퀴 등 폭넓은 봉사활동을 전개하며 안동시가 2025년 경상북도 자원봉사활동 시군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안동시장 표창을 수상한 자연보호중앙연맹 안동시협의회 김영열 사무국장은 “보상을 바라지 않고 이어온 활동이었지만 이렇게 뜻깊은 자리에서 영예로운 상을 받게 돼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을 위해 더욱 책임감을 가지고 봉사활동에 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운자 안동시자원봉사센터장은 “올해 산불 피해 극복부터 생활 속 작은 나눔까지 헌신해 주신 자원봉사자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내년에도 봉사자들이 더 많은 현장에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활동 비전을 모색하고 더욱 살기 좋은 안동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안동시 관계자는 “2025년 예기치 못한 재난 상황에서 자원봉사자들의 노력이 우리 지역 회복에 중요한 동력이 됐다”며 “앞으로도 안동시자원봉사센터의 원활한 운영과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세심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