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위메이드(112040)가 MMORPG 미르4 서비스 5주년을 맞아 대규모 이벤트와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미르4는 위메이드 핵심 IP ‘미르의 전설2’ 세계관을 계승한 후속작으로 2020년 11월 25일 국내 출시됐으며, 2021년 8월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글로벌 버전을 선보이며 전 세계 누적 회원 수 2500만명을 기록하고 있다.
회사에 따르면 미르4는 12월 17일까지 실패한 합성 이력 중 원하는 아이템을 선택해 최고 등급 합성에 재도전할 수 있는 신룡의 축복 이벤트를 운영하고, 전용 출석 이벤트와 경험치 버프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미르 대륙 전역 몬스터를 처치해 획득하는 ‘총총·몽몽의 달맞이 상자’에서는 장비 재료, 정령석, 무공서 소환권 등이 지급되며, 사냥으로 모은 연회 초대장은 ‘덕분이의 5주년 기념 연회 교환상점’에서 신룡의 축복 티켓과 영웅 성장 재료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소환권 선택상자와 전설 성장 재료를 지급하는 5주년 기념 우편 이벤트, 전설 청룡 조각상·전설 정령석 소환권 등을 제공하는 출석 이벤트 2종도 진행된다.
용의 재료·정령석·무공서 소환권 등을 100동전에 판매하는 암시장 동전 상점 할인 행사와 장기 이용자를 위한 환급 이벤트 등 추가 보상도 마련했다.
신규 콘텐츠로는 신기선 에피소드 9·10장을 통해 칠곡산, 천혈곡 등 신규 지역과 관련 위업·임무·의뢰가 추가됐으며, 120레벨 이상 캐릭터를 대상으로 장비에 추가 능력치를 부여하는 성장시스템 ‘혼원’이 도입됐다.
혼원은 마석과 흑철을 사용해 일정 조건을 만족한 장비에 추가 능력치를 부여하는 시스템으로, 120레벨 이상 캐릭터에게 개방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