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올레tv, 시합·선수데이터 동시에 보는 ‘스마트농구중계’ 서비스

NSP통신, 류진영 기자, 2014-01-17 11:11 KRD7
#올레tv #스마트농구중계
NSP통신

(서울=NSP통신 류진영 기자) = KT의 IPTV 서비스 올레tv가 ‘스마트 농구중계’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올레tv 스마트농구중계는 실시간으로 경기를 시청하면서 시합 및 선수 데이터를 동시에 볼 수 있는 서비스다.

스마트농구중계를 이용하려면 농구 경기가 진행되는 시간에 이를 중계하는 ‘Spotv채널’로 들어 오면 된다. 화면 우측 상단에 이 서비스에 진입할 수 있는 트리거 표시가 노출된다.

G03-9894841702

이때 리모컨 ‘Red’ 버튼을 누르면 이용이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프로농구 시즌이 종료되는 올 4월까지 지원되며, 올레tv스마트에만 적용된다. 경기 정보는 자동으로 업데이트 된다.

서비스를 이용하는 시청자는 각 팀의 득점 현황과 선수들의 활약도 및 파울 개수 등을 경기 장면과 함께 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레tv 스마트 농구중계가 제공하는 정보는 진행 중인 경기에 대한 각 팀 2점슛, 3점슛, 어시스트, 리바운드, 턴오버, 팀파울 수, 시즌 상대전적, 팀 순위다. 더불어 경기 시작 전 스타팅 멤버 프로필(키/몸무게 등)와 경기 중 각 선수들의 득점, 리바운드, 어시스트, 파울 수 등이 지원된다.

KT미디어허브의 모바일TV 서비스 올레tv모바일에서도 ‘스마트 농구 중계’를 서비스한다. 올레tv모바일 이용자는 17일부터 실시간 농구 경기 정보와 함께 실시간 문자 중계를 서비스 받을 수 있다. 농구 하이라이트 VOD도 제공된다.

rjy82@nspna.com, 류진영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