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대구파티마병원(병원장 김선미 골룸바 수녀)은 지난 5일 본관 4층 링크홀에서 ‘2025 대구파티마병원 협력의료기관 초청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의료기관과의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전원 및 회송 업무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대구·경북·경남 등지의 협력병원 병원장과 진료협력 담당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에서는 대구파티마병원의 주요 사업 및 성과를 공유하고 최신 의료기기 도입 현황과 고령화에 따른 주요 질환 관리, 고객 서비스 강화 방안 등에 대한 강연이 이어졌다.
특히 ▲방사선 암 치료기 ‘TrueBeam 4.1’ 소개(방사선종양학과 김형동 의학물리사) ▲‘연금보다 중요한 근육관리 / 당신의 면역력은 안녕하신가요?’(류마티스내과 강종완 과장) ▲‘감정노동 NO!, 감정 마케팅 YES!’(고객행복실 김영진 실장) 등의 강의가 진행되어 협력의료기관 실무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협력의료기관 관계자들과 함께 진료협력 과정에서의 개선 의견을 나누며 상호 발전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김선미 병원장은 “대구파티마병원이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많은 의료기관들의 신뢰와 협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긴밀한 연계를 통해 환자 중심의 진료체계를 강화하고 지역사회 의료 발전에 기여하는 병원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