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금 맡기고 수익 얻자’ 하나은행, ‘금 실물 신탁’ 인기…영업점 확대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5-11-04 13:31 KRX7 R0
#하나금융지주(086790) #하나은행 #금 #금실물신탁 #금수익
NSP통신
fullscreen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최근 대내외적 경기 불안으로 안전자산인 금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는 가운데 금의 처분 및 운용이 가능한 하나은행의 하나골드신탁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하나은행의 하나골드신탁 상품은 하나골드신탁(처분)과 하나골드신탁(운용)으로 나뉜다. 먼저 하나골드신탁(처분)은 은행을 통해 금을 처분하는 상품이다. 국제시세 및 원·달러 환율 등을 기반으로 한국금거래소디지털에셋이 산정한 합리적 수준의 금시세 적용을 받을 수 있고 가까운 하나은행 영업점을 통해 거래가 가능하다.

하나골드신탁(운용) 상품은 손님이 보유한 금을 하나은행에 맡기면 만기에 신규시 감정가의 약 1.5%에 해당하는 운용수익을 금 실물과 함께 돌려받는 구조이며 운용수익은 금전으로 지급된다.

G03-9894841702

최근 하나골드신탁(운용) 상품은 5회차(한도 40억원) 판매가 이뤄졌고 반나절 만에 완판됐다. 연내 추가 판매도 예정돼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금융권 최초로 도입한 ‘금 실물 신탁’ 상품을 통해 손님 경험 차별화는 물론 금 실물의 선순환 구조를 유도함으로써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손님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고 소비자 선택권을 넓힐 수 있는 혁신적인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