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KB자산운용, Z세대 대학생과 마케팅 협업…투자 경험 혁신 프로젝트 진행

NSP통신, 임성수 기자, 2025-10-29 11:33 KRX7 R0
#KB자산운용 #대학생경영전략학회연합조직‘SUM’ #차세대고객맞춤형마케팅전략 #Z세대 #커뮤니케이션경쟁력제고
NSP통신-KB자산운용이 28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KB자산운용 SUM 산학협력 프로젝트 킥오프 행사를 진행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KB자산운용)
fullscreen
KB자산운용이 28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KB자산운용 SUM 산학협력 프로젝트’ 킥오프 행사를 진행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KB자산운용)

(서울=NSP통신) 임성수 기자 = KB자산운용은 이화여자대학교, 서강대학교, 한양대학교 경영전략학회로 구성된 연합 조직 숨(SUM)과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지난 28일 킥오프를 시작으로 오는 11월 말 최종 발표까지 약 4주간 진행될 이번 프로젝트는 젊은 투자자층의 관점에서 금융서비스 개선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통해 참신한 서비스를 개발·제공하고자 기획됐다.

협업 주제는 ‘차세대 고객 맞춤형 마케팅 전략’으로 프로젝트에는 이화여대 덱(DECK), 서강대 렌즈(LENS), 한양대 헤사(HESA) 등 3개 대학 경영전략학회 소속 학생으로 구성된 6개 팀이 참여한다. KB자산운용 임직원들은 중간 점검과 최종 발표 과정에 참여해 실무적 피드백을 제공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KB자산운용은 프로젝트 종료 후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20대 고객층의 관심사와 소통 방식을 분석해 마케팅과 상품 기획 등 디지털 경험 개선 전반에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최영환 KB자산운용 디지털마케팅본부장은 “대학 연합 조직과의 협업을 통해 젊은 세대의 관점에서 금융서비스를 새롭게 정의하고자 한다”며 “미래 투자시장의 주력 고객층이 될 20대의 니즈를 선제적으로 반영해 고객 관점의 서비스와 커뮤니케이션 경쟁력을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