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실전 같은 면접 연습’...호원대, AI 모의면접 시스템 도입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5-10-23 14:14 KRX7 R0
#호원대 #AI 모의면접 #AI 면접 #모의면접 #인공지능
NSP통신-호원대학교가 인공지능(AI) 기반 모의면접 시스템을 도입하고 2학기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사진 = 호원대학교)
fullscreen
호원대학교가 인공지능(AI) 기반 모의면접 시스템을 도입하고 2학기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사진 = 호원대학교)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가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인공지능(AI) 기반 모의면접 시스템을 도입하고 2학기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23일 밝혔다.

최근 기업 채용 현장에서도 AI를 활용한 면접 전형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으며 대기업을 비롯해 중견·중소기업들도 채용 과정에 AI 면접을 도입해 지원자의 역량을 다각도로 평가하는 추세다.

이에 따라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AI 면접에 대한 사전 경험과 체계적인 준비가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G03-9894841702

이번에 도입된 AI 모의면접 시스템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세부 과제로 추진됐다.

학생들에게 실제 기업에서 진행하는 AI 면접과 유사한 환경을 제공하면서 답변 태도, 논리적 사고력, 정확한 발음, 면접관과의 시선 처리 등 면접의 핵심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개인별 맞춤형 피드백 리포트를 상세하게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 시스템을 통해 학생들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자신의 페이스에 맞춰 실제 기업의 AI 면접 환경에 적응하고 자기주도적으로 면접 역량을 개발하고 개선해 나갈 수 있게 됐다.

호원대는 이번 시스템 도입을 통해 교내 전체 학과 재학생들에게 실전형 모의면접 기회를 제공하고 온라인 가이드를 통해 누구나 쉽게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사용법을 상세히 안내하고 있다.

김영문 진로·취업지원실장은 “최근 대부분의 기업들이 채용 과정에 AI 면접을 도입하면서 학생들의 AI 면접 대비 필요성이 급증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AI 면접시스템 도입으로 학생들이 변화하는 채용 트렌드에 대응하고 실질적인 취업 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호원대 진로·취업지원실은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확대해 나가면서 변화하는 채용 트렌드와 기업의 요구를 반영한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지원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