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양군, 추석 앞두고 축산물 위생·이력 관리 특별 점검 실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5-10-02 19:30 KRX7 R0
#영양군 #오도창군수 #추석 #축산물 #위생점검

2025년 추석 명절 맞아 안전한 축산물 소비를 위한 관리 강화

NSP통신-영양군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축산물 소비가 급증함에 따라 지역 내 축산물 판매업소를 대상으로 위생 관리 및 이력 관리 실태 점검을 실시한다. (사진 = 영양군)
fullscreen
영양군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축산물 소비가 급증함에 따라 지역 내 축산물 판매업소를 대상으로 위생 관리 및 이력 관리 실태 점검을 실시한다. (사진 = 영양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축산물 소비가 급증함에 따라 지역 내 축산물 판매업소를 대상으로 위생 관리 및 이력 관리 실태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지난 8월 실시한 ‘DNA 유전자 동일성 검사 기반 축산물이력제 이행 점검’의 후속 조치로 ‘축산물 위생관리법’과 ‘가축 및 축산물 이력 관리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추진된다. 군은 소비자에게 더 안전하고 위생적인 축산물을 제공하기 위해 생산부터 유통까지 전 과정의 관리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주요 점검 사항은 ▲축산물 이력번호 표시 여부 및 적정성 ▲입고·판매 거래 내용 등록 등 이력 관리 이행 여부 ▲이력번호 진위 확인 및 유통 경로의 투명성 확보 등이다.

G03-9894841702

또한 축산물의 보관·취급·운송 등 위생 관리 전반을 점검하고 유통기한 경과 제품이나 부적정 온도에서 보관된 제품은 즉시 판매 중지 및 시정 명령을 내릴 예정이다.

아울러 군은 명예 축산물 위생 감시원을 활용해 업소 종사자 대상 위생 및 이력 관리 교육을 병행하고 올바른 축산물 관리 방법을 안내하는 등 현장 중심의 계도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축산물 수요가 많이 증가하는 만큼 군민이 안심하고 믿을 수 있는 축산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철저한 점검을 하겠다”며 “모두가 안전한 먹거리로 건강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축산물 위생 관리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