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주대-로컬 여행사 한레일트래블, ‘서비스러닝’ 업무협약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5-10-02 12:04 KRX7 R2
#전주대 #한레일트래블 #서비스러닝 #미네르바학부
NSP통신- (사진 = 전주대학교)
fullscreen
(사진 = 전주대학교)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주대학교 미네르바학부는 2일 익산 소재 로컬 여행사 ‘한레일트래블’과 서비스러닝 기반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사회 혁신을 위한 인재 양성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미네르바학부는 서비스러닝 관련 교과목을 통해 한레일트래블과 현장 협업형 교육을 진행한다. 학생들은 이론에 그치지 않고 익산 원도심의 문화자원을 직접 개발하고 상품화하는 프로젝트에 함께할 계획이다.

이는 학생들에게는 현장 친화적인 배움의 기회를, 기업에는 새로운 성장 동력을 제공하며, 나아가 지방소멸과 대학의 위기 속에서 대학과 지역산업이 상생하는 지속가능한 모델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G03-9894841702

장현애 미네르바학부 교수는 “현장학습으로부터 시작되는 미네르바학부의 교육과정과 지역산업 연계 협업체계는 지역혁신을 위한 첫걸음이기도 하다”며 “학기말에 있을 학술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아이디어와 지역의 수요가 만나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계획중”이라고 말했다.

윤찬영 한레일트래블 대표는 “대학의 교육과정과 로컬 기업 간의 협력은 학생에겐 실무 역량 강화를, 기업에게는 성장의 실마리를 제공해 원도심 활성화의 지속가능한 마중물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주대학교 미래융합대학 미네르바학부는 일과 학습을 병행하는 재직자 및 성인학습자를 위해 주중 저녁과 주말 수업을 운영하며, 현장 중심의 융합 교육을 통해 지역혁신 인재를 양성하는 평생학습 특성화 학부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