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주시, 영주호에서 ‘드론배송 시연’ 성공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5-09-29 18:19 KRX7 R3
#영주시 #드론배송시연 #안전성 검증 #드론배달 가맹점 #스마트 영주

매주 수·목·금·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 이용 가능
기상 상황에 따라 변동, 스마트 영주로 도약 전환점

NSP통신-영주시 영주호에서 드론배송시연 성공, 서천, 영주호 드론배달서비스 개시, 먹깨비 앱으로 주문도 간편하게! 드론배달로 빠르게 (사진 = 영주시)
영주시 영주호에서 드론배송시연 성공, 서천, 영주호 드론배달서비스 개시, 먹깨비 앱으로 주문도 간편하게! 드론배달로 빠르게 (사진 = 영주시)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영주시는 올해 초 국토교통부 2025년 드론실증도시 구축사업 K-드론배송 상용화사업 분야에 공모 선정되어 드론배송서비스를 본격 운영한다.

이에 따라 29일 영주호 용마루1공원 주차장 드론배송센터와 오토캠핑장에서 ‘드론배송 시연회’를 성공적으로 열었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G03-9894841702

1부에서는 영주호 드론배송센터에서 드론 물품 적재, 자동 점검 시스템, 배송 드론 이륙 시연이 이뤄졌다.

2부에서는 배달지인 영주호 오토캠핑장에서 공공배달앱 먹깨비를 통한 주문부터 물품 수취까지 전 과정을 성공적으로 선보였다.

시는 이번 사업 추진으로 서천과 영주호에 드론배송센터와 배달점 8개소를 구축했다.

지난 8월까지 안전성 검증과 비행로 테스트도 마쳤다.

시는 10월부터 두 달간 본격적인 시범 서비스를 운영한다.

드론배송서비스는 매주 수·목·금·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다만 기상 상황에 따라 일정은 변동될 수 있다.

NSP통신-시는 이번 사업 추진으로 서천과 영주호에 드론배송센터와 배달점 8개소를 구축하고 10월부터 두 달간 본격적인 시범 서비스를 운영한다. (사진 = 영주시)
시는 이번 사업 추진으로 서천과 영주호에 드론배송센터와 배달점 8개소를 구축하고 10월부터 두 달간 본격적인 시범 서비스를 운영한다. (사진 = 영주시)

시민들은 지정된 배달지에서 먹깨비앱으로 주문한 음식을 드론으로 받아볼 수 있다.

지정 배달지는 서천권역(서천둔치, 파크골프장 제2구장, 강바람놀이터 건너편, 문정둔치, 문정야외물놀이장), 영주호권역(오토캠핑장, 어드벤처 캐슬, 용마루2공원, 평은역사)이다.

현재 드론배달 가맹점은 14개 업소가 참여하고 있다.

영주시는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11월까지 먹깨비 앱을 통한 드론 주문 시 횟수 제한 없이 3000원 할인쿠폰을 지원한다.

또한 참여 가맹점 추가 모집을 이어가며 이용객 확대를 통해 서비스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유정근 영주시장 권한대행은 “시민들께서 많이 찾는 서천과 영주호에서 드론배달로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많은 이용을 부탁드린다”며 “영주시는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드론에 대한 안전성과 신뢰성을 우선 확보하고 시민들께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향후 드론배송 서비스는 단순한 편리함을 넘어 물류 혁신을 선도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나아가 스마트 영주로 도약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