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동 탈춤축제 해외공연단, ‘세계의 탈춤, 마음을 잇다’ 프로그램 운영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5-09-29 16:46 KRX7 R0
#안동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해외공연단 프로그램 #세계의 탈춤 마음을 잇다 #취약계층 문화복지

문화 향유 기회가 적은 이웃들에게 축제의 기쁨 전달

NSP통신-병원․학교로 찾아가는 세계 탈춤 탈춤 해외공연단 축제장 밖에서 시민과 만난다, 연명학교․유리한방병원․안동의료원 방문해 소외계층과 감동 나눠 (사진 = 안동시)
병원․학교로 찾아가는 세계 탈춤 탈춤 해외공연단 축제장 밖에서 시민과 만난다, 연명학교․유리한방병원․안동의료원 방문해 소외계층과 감동 나눠 (사진 = 안동시)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2025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은 무대 공연에 그치지 않고 축제장 밖으로 발걸음을 넓혀 시민과 만난다.

찾아가는 해외공연단 프로그램 ‘세계의 탈춤, 마음을 잇다’가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진행돼 영명학교․애명복지촌․유리요양원․도립안동요양병원 등을 찾아 공연을 펼친다.

이 프로그램은 입원 환자, 거동이 불편한 주민, 특수학교 학생 등 문화 향유 기회가 적은 이웃들에게 축제의 기쁨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G03-9894841702

공연에는 이탈리아, 말레이시아, 러시아, 볼리비아, 폴란드, 뉴질랜드 등 해외 초청공연단이 참여해 국가별 전통무용과 민속음악을 선보인다.

또한 공연단 소개 및 문화적 의미를 해설하고 장소별 상황을 고려한 위로 메시지도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안동시는 “찾아가는 공연은 단순한 이벤트가 아니라 축제의 가치를 시민 모두와 나누는 문화 복지 정책이라”며 “도심 외곽과 취약계층까지 축제의 혜택을 확산해, 시민과 함께하는 축제로 정체성을 더욱 확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