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시·대구시교육청, ‘2025 대구 메이커페스타’ 개최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5-09-24 19:38 KRX7
#대구시 #대구시교육청 #인공지능 #콘텐츠 #대구메이커페스타

AI·로봇·드론 등 미래산업 체험 및 시민 참여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콘텐츠 마련

NSP통신-대구광역시는 대구광역시교육청과 함께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대구삼성창조캠퍼스에서 2025 대구 메이커페스타를 개최한다. (사진 = 대구광역시)
대구광역시는 대구광역시교육청과 함께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대구삼성창조캠퍼스에서 ‘2025 대구 메이커페스타’를 개최한다. (사진 = 대구광역시)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대구광역시는 대구광역시교육청과 함께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대구삼성창조캠퍼스에서 ‘2025 대구 메이커페스타’를 개최하고 시민들에게 다양한 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대구 메이커페스타’는 ‘누구나! 뭐든지! 맘대로!’라는 슬로건 아래 누구나 창작의 주체가 돼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실현해 보는 시민 참여형 축제다.

이번 행사는 일상 속 상상력과 창의성을 발휘해 직접 만들고 체험하는 즐거움을 함께 느껴볼 수 있도록 다양한 전시체험 콘텐츠로 구성된다.

G03-9894841702

27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체험·전시 부스 ▲특별부스 ▲무대 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메이커 전문기관, 기업, 초·중·고교 등에서 총 80여 개 부스를 운영하며 독창적인 아이디어 제품을 전시하고 창작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AI·로봇·드론과 같은 미래 신기술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메이커 유니버스’ 특별 체험관을 마련한다. AI 스마트 로봇 코딩, 휴머노이드 및 4족 보행 로봇, 드론 조종은 물론 VR 트럭에 탑승해 메타버스 가상현실도 경험해 볼 수 있다.

또한 AI로 즉석에서 구현하는 ‘창의 메이킹 퍼포먼스 강연’과 폐소재 작품 전시, 종이학·팽이 만들기 등 ‘라떼 메이커 체험존’도 운영돼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는 공감형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 외에도 직접 만든 마스크를 쓰고 노래 실력을 겨루는 ‘메이커 마스크 싱어’ , 자작 탁구채로 진행되는 ‘메이커 탁구왕 대회’ 등 참여 중심의 부대행사도 풍성하게 준비돼 있다.

행사 운영 시간은 양일 모두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최운백 대구광역시 미래혁신성장실장은 “‘대구 메이커페스타’는 단순한 전시와 체험을 넘어 시민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직접 실현하고 공유하는 축제”라며 “앞으로 다양한 세대가 소통하고 산업·교육·문화가 어우러지는 지역의 대표 메이커 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