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시, ‘2025년 청년 현장소통 간담회’ 개최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5-09-23 19:46 KRX7
#대구시 #청년의날 #간담회 #현장소통 #일자리

‘대구청년의 삶과 희망찬 미래’ 주제로 청년세대 다양한 의견 수렴

NSP통신-대구광역시는 지역 청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직접 듣기 위해 24일 오후 2시 동인청사 10층 대강당에서 2025년 대구광역시 청년 현장소통 간담회를 개최한다. (사진 = 대구광역시)
대구광역시는 지역 청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직접 듣기 위해 24일 오후 2시 동인청사 10층 대강당에서 ‘2025년 대구광역시 청년 현장소통 간담회’를 개최한다. (사진 = 대구광역시)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대구광역시는 지역 청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직접 듣기 위해 24일 오후 2시 동인청사 10층 대강당에서 ‘2025년 대구광역시 청년 현장소통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 청년들이 현장에서 겪는 고민과 어려움을 직접 듣고 이를 정책에 반영해 대구시 청년정책이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정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김정기 대구광역시장 권한대행이 주재하며 대구시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청년정책네트워크, 각 구·군 청년위원회 소속 청년 등 대구를 대표하는 청년 활동가 4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간담회는 ▲2025년 대구시 청년정책 및 제3차 대구시 청년정책 기본계획 안내 ▲김 권한대행과 참석 청년 간 ‘현장소통 대구 토크’ 순으로 진행된다.

첫 순서에서는 대구정책연구원 박경숙 부연구위원이 ‘대구시 청년정책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청년정책 수립배경 ▲대구시 청년정책 동향 및 주요 사업 ▲향후 5년간 청년정책의 로드맵이 될 ‘제3차 대구시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현황 등을 발표한다.

이어 ‘대구청년의 삶과 희망찬 미래’를 주제로 청년들이 지역에 정주하며 더 나은 삶을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정책에 대해 김 권한대행과 참석 청년들이 의견을 자유롭게 나누는 소통의 시간이 마련된다.

특히 청년들이 가장 관심을 가지는 정책 분야는 ▲양질의 청년 일자리 유치 방안 ▲청년 주거지원 계획 ▲청년 복지정책 확대 방안 등 일자리·주거·복지 분야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김정기 대구광역시장 권한대행 행정부시장은 “이번 간담회가 지역 청년의 고민을 깊이 있게 나눠볼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현장에서 듣게 되는 생생한 목소리와 소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청년들에게 꼭 필요한 정책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